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기

반응형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기


헬로모바일을 사용한지 약 2개월이 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절감한 통신비에 만족하고 있어서 주변 지인에게 추천을 하여 대리로 핼로모바일 번호이동 신청을 해주기로 하였는데요. 혹시 헬로모바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께 도움이 될까 몇가지 참고하면 좋을 정보를 추가로 포스팅합니다.


일전에 제가 개통했던 후기는 이전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작성에 앞서서 먼저 헬로모바일의 장점을 몇가지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50%에서 약 20% 이상 요금 절약할 수 있음

-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사용 속도는 기존 통신사와 차이가 없음

- MVNO 사업자이지만 자체적인 전산망으로 소액결제 가능

- 어플로 데이터, 통화량 사용량 확인 가능

- 요금납부하면 CJ ONE 포인트 적립이 됨

- CJ헬로비전 TV와 인터넷과 결합 할인이 가능

- 본인인증에도 문제 없음

- 2014년 9, 10월 쯤 이후에 출시된 휴대폰이라면 VoLTE 가능

- 해외 로밍 가능


단점


- 개통시 오프라인 대리점이 아닌 온라인 개통으로 번거로울 수 있음

- 개통 문제가 없을 때는 상관없지만 개통문제 발생시 개통센터와 전화연결하는데 시간이 걸림(10분에서 20분)

- SKT, KT 통신망을 대여해서 사용하지만 별개의 통신사기 때문에 SKT, KT멤버쉽 서비스 이용불가

(당연한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망을 대여하기 때문에 멤버쉽 서비스도 가능할 것으로 오해하실까봐)



장점을 한줄로 요약하면 CJ헬로모바일은 요금제가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서비스가 메이저 통신사와 개통할 때 번거로움 제외하고 큰 차이가 없다는 부분입니다.



헬로모바일 공식 사이트[링크]에서 신청하시는 것이 개인정보 유출에도 걱정이 없고 빠르게 신청이 되기 때문에 공식사이트에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저는 SK망, 지인은 KT망 요금제로 신청하였는데요. 배송은 신청 후 바로 다음날 택배가 도착해서 문제가 없었지만 지인 휴대폰 개통에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저의 경우 개통도 별 문제 없이 진행했었는데 지인 휴대폰을 대리로 신청할 때 IMEI번호를 몰라 신청시 IMEI 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것이 문제였던 거 같네요.


신청서 작성하실 때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IMEI번호를 입력해주시면 개통하는데 문제 없으실 것입니다.


- 단말기 일련번호인 IMEI

- 기존 통신사 요금 납부하는 신용카드 혹은 계좌번호


위 두가지 중 하나의 정보를 제대로 입력하시면 개통이 수월하게 진행이 됩니다.


▲ 휴대폰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


개통이 지연이 되는 부분 때문에 문의하러 개통센터에 전화문의하였는데, 개통하는 분이 많아서 그런지 상담원 연결까지 10분이상이 걸렸지만 고객센터 전화응대도 친철하였습니다. IMEI 번호를 알려드리고 나서 약 1시간 뒤에 기존 통신사 신호가 종료가 되고, 휴대폰을 껐다 켰다 2번하니 개통이 되었습니다.


KT망이라면 KT어플이 깔리고 SKT라면 SKT 어플이 깔리게 되고 상단에는 각 통신사 olleh혹은 SKTelecom이 상단에 뜨게 됩니다.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과정 정리


USIM요금제 혹은 단말기 받고 번호이동으로 개통하실 때 타통신사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 그대로 사용하려면, 헬로모바일 번호이동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요금제 혹은 단말기 신청 후 다음날 바로 택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헬로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신청서 작성

2. 다음날 택배 수령

3. ARS 1855-1055 개통센터에 전화

4. 개통센터 멘트에 따라 개통요청(1번) -> 개통할 휴대폰번호 입력 + #

5. 개통시작 문자 발송, 기존 휴대폰 종료

6. 헬로모바일 USIM을 사용할 휴대폰 단말기에 넣기

7. 전원 버튼 껐다 켰다하기

8. 개통 완료


위의 과정을 거치면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이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