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유심개통 방법

반응형

헬로모바일 유심개통 방법


휴대폰 요금 알면 훨씬 절약할 수 있지만 정확히 어떻게 해야 요금을 줄일 수 있는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감을 잡기 어려워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요즘엔 알뜰폰 통신사가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마켓팅을 하기 때문에 프로모션 기간을 잘 활용하시면 훨씬 통신비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보통 1~2년 정도 하나의 통신사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월 2만원씩만 줄여도 24개월이면 48만원의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48만원이면 휴대폰 하나를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CJ헬로모바일은 알뜰폰통신사 중에서 가장 알려진 대표적인 통신사입니다. SK와 KT망을 대여하는 MVNO사업자로 통화품질은 동일합니다. 번호이동으로 기기변경을 하셔도 되고 이미 가지고 있는 휴대폰에 유심만 받아 가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휴대폰 월 요금을 가장 많이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헬로모바일 유심개통입니다.


이미 공기계가 있거나 혹은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을 바꾸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유심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월 4천원대부터 2~3만원의 요금으로 3사보다 더 많은 데이터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거의 없는 CJ헬로모바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근 3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65000원의 무제한 요금제를 반값인 33000원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유심개통이 가능하여 11월 한달간은 가입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파격적인 유심요금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는 반면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엔 바로 다음날 빠른 배송 후 바로 개통이 가능했는데,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신 분은 1일에서 1주일정도 걸리는 듯 보입니다.


헬로모바일 유심개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헬로모바일 홈페이지 [링크]에 접속


2. 공식 홈페이지에서 [요금제]-[USIM 요금제]에서 원하는 유심 요금제 선택 후 월 납부 요금 확인


3. 요금 상세 안내와 주의할 점을 읽고 [가입]을 신청


4.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 내용 작성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서 번호이동할 경우 지로번호 또는 기존 휴대폰 IMEI 번호를 기입하라고 합니다. 개통을 위한 정보로 기존 휴대폰의 IMEI를 미리 알아두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5. 가입신청 작성 완료 후 제출


6. CJ헬로모바일 측에서 가입 확인을 하는 전화가 걸려옵니다.


7. 전화 확인 후 홈페이지에서 [신청(임시)조회]에서 현재 가입신청 상황을 확인 가능


8. 금요일의 경우 주말이 끼어있어 월요일에 택배가 오고 평일은 바로 다음날 유심이 배송

(11월 한달 간은 이벤트 때문에 지연 가능성이 높습니다.)


9. 유심과 함께 헬로모바일 유심개통 방법에 대한 안내서가 동봉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10. 자동 개통으로 신청할 경우 휴대폰 유심을 헬로모바일 것으로 교체 후 기다리시면 그날 자동 개통이 됩니다.


ARS개통을 선택할 경우 ARS번호로 전화를 건 후 개통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2시간 이내에 자동 개통이 됩니다. (제 경우엔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보통 2~5시간 정도 걸리는 듯 합니다.)



작년에는 고객센터에 대한 불만글을 본적이 있는데 저의 경우 개통 후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했었고 고객센터 대응도 빠른 편이라 큰 문제는 없으실 듯 하네요. 알뜰폰 통신사 쪽이 기존보다 약 월 1만원에서 2만원 이상 저렴한 요금제가 많으니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헬로모바일 33000 대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