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7. 1. 23.

MS스토어 1TB클라우드 서비스 One drive 혜택 정리

반응형

MS스토어 1TB클라우드 서비스 One drive 혜택 정리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이 많이 달라져서 하나의 PC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PC+노트북 이렇게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작업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렛PC같은 경우 SD카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작업을 하기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중요해졌습니다.



MS사도 이러한 디바이스 환경변화에 맞추어서 여러 가지 대안점을 내놓고 있습니다.


윈도우OS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무래도 MS사의 One drive가 접근성이 높습니다. 윈도우7 이하 버전에서는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하지만 윈도우 8버전 이상부터는 기본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중저가 노트북의 경우 용량이 부족하시다면 one drive를 활용하여 저장공간이 어느 정도 확보가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장점을 꼽자면


- 어떤 기기든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라면 드라이브를 사용 가능

- 하드디스크의 운영체제 호환 문제가 없음

- 렌섬웨어와 같은 바이러스 문제로 인한 자료 손상 대비 가능

- 1TB 제공하는 다른 클라우드 보다 저렴한 가격대

- Office 365 Personal요금제 이용시(월 8,900원) Office 365 추가 제공

- 지인 5명과 사용 가능한 Office 365 Home 요금제 요금제(월 11,900원/1인당 2,380원)으로 5TB(1인당 1TB 원드라이브) 클라우드와 정품 MS Office까지 사용 가능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MS스토어 1TB클라우드 서비스는 One drive라고 합니다. 타사대비 저렴한 요금이면서 문서 작성에 꼭 필요한 MS오피스 정품 엑셀, 워드, 아웃룩, 파워포인트, 퍼블리셔, 액세스, 윈노트를 추가혜택으로 이용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One drive는 무료 버전에서는 5GB제공, 월 2,710원이면 50GB 제공, 월 89,00원이면 1TB 제공 및 Office 365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11,900원에 5TB까지 제공가능한 버전까지 총 4종류로 세분화 되어있어 용도에 맞추어 필요한 만큼 사용이 가능합니다.



Office 365 Home 요금제는 총 5TB 제공하고 5가지 PC에 사용이 가능하여 지인과 공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월 3천원 정도로 클라우드 1TB와 정품오피스 365를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뿐 아니라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던 분이시라면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든지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one drive를 이용하려면 MS사의 계정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저장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클라우드로 백업이 되고 OS나 기기에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MS스토어 클라우드 서비스인 one drive는 5GB 무료 제공으로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고 후에 편리하다고 생각하면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