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자급제 조회 하는 방법
통신비용이 1인당 5~10만원 정도로 상당히 높습니다. 물가 상승을 고려하더라도 부담되는 금액인데요. 이러한 통신비용을 20%정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일전에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통신사 20% 할인 모르셨던 분은 할인받으세요
위의 글에서 설명이 너무 짧았던 것은 아닌 가 싶어서 보충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단말기자급제는 단말기를 일반적으로 통신사에서 구입하는 패턴과 다르게 먼저 자신이 중고폰이든 신상품이든 따로 단말기를 구입한 후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외에서 직구한 단말기부터 중고폰까지 통신이 가능한 전화기기가 있어야 합니다.
- 약정기간과 할부가 만료된 자기단말기
- 중고 단말기
- 제조사, 온라인, 마트 등에서 직접 구입한 단말기
- 도난, 분실 신고된 휴대폰이 아닌 단말기
- 3사 이동통신사에서 개통이 가능한 단말기
위의 요건을 충족한 경우 단말기 자체가 구비가 되어있어서 단말기 할부금이 월마다 포함되지 않아 저렴하게 통신비용이 책정되게 됩니다. 그렇지만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는 단말기는 직접 구매하였기 때문에 특별히 할인을 받는 혜택이 없어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유통법으로 제정이 되었습니다.
20% 요금할인은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 제공되는데요. 본인이 해당되는 지 알아보시려면 IMEI를 조회하시면 쉽게 확인이 됩니다.
IMEI는 휴대폰 뒷면에 배터리를 분리하면 단말기 식별번호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은 일체형 배터리의 경우에는 휴대폰 내부 설정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06#를 눌러 조회하는 방법, 마이크로심을 담는 심트레이에 적혀있습니다.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자체적으로 요금을 이미 할인 받은 상태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20%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SK, KT, LG U+ 3사뿐입니다.
www.단말기자급제.한국 <-이라는 사이트에서 IMEI번호를 번호를 조회하여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폰이라면 분실도난 조회를 신청 하신 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