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9. 28.

아이폰 IMEI 조회 하는 방법 5가지

반응형

아이폰 IMEI 조회 하는 방법 5가지

 

온라인 상에서 번호이동이나 개통을 할 때 휴대폰 인증을 위해 휴대폰 IMEI를 요구하는 일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뿐 아니라 이동통신사에서 20% 요금 할인이라던가 휴대폰 주인임을 확인할 때 인증수단으로 요구하기도 합니다.

 

분실 신고를 할 때도 필요하기 때문에 IMEI(단말기 식별번호)는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탈착식인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이라면 IMEI 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분리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면 아이폰 IMEI 조회를 하려면 배터리를 확인하려면 아예 기기를 분해해야 하기때문에 이 방법을 선택하기는 어렵습니다.

 

1) 아이폰에서 확인하기

 

아이폰은 [설정> 일반> 정보]를 누르시면

 

 

모델번호와 인련번호, 맥 어드레스 등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플로 바로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2) 전화로 확인하기

 

 

아이폰 뿐 아니라 베터리 일체형인 휴대폰의 경우 *#06#을 입력하여 전화를 하면 바로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아이튠즈에서 확인하기

 

컴퓨터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시키면 요약(Summary)에서 시리얼 넘버와 IMEI 조회가 가능합니다.

 

 

4) SIM 트레이로 확인하기

 

조금 귀찮은 방법이지만 마이크로 심을 담는 트레이를 한번 꺼내보면 SIM 트레이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아이폰 포장상자에서 확인하기

 

아이폰을 구입하셨을 때 받은 패키지 상자에서 바코드가 찍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패키지 상자를 버리지 않으셨다면 바코드란을 찾아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아본 단말기 식별번호(IMEI)를 이용해서 자신의 아이폰이 언락폰인지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www.imei.info/

 

위의 사이트에서 IMEI 넘버를 입력하시면 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IMLOCK & Warranty를 클릭하시면 SIM Lack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unlocked라고 되어있다면 언락폰임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락폰은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사이트 (https://www.imei.kr)

 

위의 사이트에서 중고폰 구입하실 때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난된 폰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