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 ・2016. 4. 28.

통신사 20% 할인 모르셨던 분은 할인받으세요

통신사 20% 할인 모르셨던 분은 할인받으세요


3G에서 LTE로 변경되면서 통신비가 상당히 부담스럽게 올랐습니다. 통신비가 부담이 되는 상황에서 최근 휴대폰 유통구조를 바꾸기위한 정책을 여러가지 내놓았습니다.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해서만 개통이 가능했던 부분이 단말기를 먼저 구입하고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방법으로 변경이 되고,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통신사 20% 할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영화권 할인 등 여러가지 회원 혜택을 제공하는 꼭 3사가 아니라도 저렴한 통신료를 제공하는 우체국이나 다른 통신 재판매 업체에서 개통하는 것도 가능해졌는데요.


통신사 20% 할인 제도는 단말기를 구입 후 개통할 때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1년에서 2년의 약정기간동안 20% 요금 할인을 받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이 더 크다면 지원금을 선택하는 쪽이 이득이니 잘 계산해보시고,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데 통신비용이 높다면 통신사 20% 할인 쪽이 이익이 됩니다.



누구나 다 가입이 되는 것은 아니고 통신사 20% 할인 제도에 가입이 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1. 휴대폰 개통당시 보조금을 받지않은 분

2. 휴대폰 보조금을 받았지만 2년이 경과하여 약정이 끝난 분

3. 이동통신사 3사에서만 가능



약정 상태가 아닌 사람이 약정 계약을 하면서 기간동안 할인받는 제도입니다.

한 통신사에 오랜 시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대부분 약정이 끝나 있고 폰만 따로 구입하여 개통하는 분들은 20% 할인을 받으시면 요금을 더 적게 내니 효율적입니다.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식별번호인 IMEI를 입력하시면 20%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말기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EI 식별번호는 *#06#를 입력하여 알 수 있고, 베터리를 꺼내거나 라벨 뒷면에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