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10. 3.

폴더 스마트폰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스마트폰

반응형

폴더 스마트폰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스마트폰


몇일 전 일본에서는 폴더 스마트폰이 여전히 인기라는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불편한 점이 있다면 가상 키보드가 오타가 자주 난다는 점과 키감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점점 커지면서 과거 폴더폰보다 더 커지고 있어서 휴대용으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불편할 때도 있기도 합니다.



예전에 스마트폰을 한번 분실한 적이 있었을 때 임시로 중고로 폴더폰 단말기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폴더폰을 사용하면 확실히 전화를 받거나 문자를 보내는데 있어서 오타도 적고 전화할 때도 가벼우면서 한 손에 들어와 받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폴더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폴더폰이지만 아이스크림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재되어있어 카톡, 페이스북, 인터넷 서핑도 문제 없이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NS로 글을 쓰는 것과 전화 통화, 문자 조금 주고 받으신다면 폴더 스마트폰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LG전용이기 때문에 LG통신사를 이용하셔야 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색상도 아이스크림처럼 상쾌하고 세련된 폰이라 생각됩니다. 2015년도 폰으로 모델명은 LG-F440L,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400, GPU는 퀄컴 안드레노 305 RAM은 1GB LPDDR2 SDRAM으로 사양은 높지는 않지만 텍스트 위주의 생활을 하신다면 문제 없는 사양입니다.


- 화면 : 3.5인치(480 x 320) LCD 디스플레이

- AP : 1.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400

- 저장공간 : 1GB 램, 8GB 저장 공간(마이크로SD 지원)

- 카메라 : 전후면 각 VGA/800만 화소 카메라

- 배터리 : 1,700mAh 배터리

- OS : 안드로이드 4.4 킷캣

- 그 외 : FM라디오, DMB,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내장 메모리 용량은 8GB지만 마이크로 SD를 넣어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통신도 LTE로 깨끗한 음질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480 x 320로 상당히 작은 크기이지만 화면 터치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기능도 가능합니다.



카톡 뿐 아니라 온라인 검색이 가능한 스마트폰이지만 과거 폴더폰에서 지원했던 지상파DMB, FM라디오도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하이드리브 폰으로써 메리트가 있는 폰인데요. 아이스크림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4.4 OS 버전이고 이후에 지원은 없다고 하니 이부분은 염두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4.4버전에서 더 이상의 상위 업데이트는 없지만 라이트한 이용자라면 2년~3년정도는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폰이기도 합니다.


LG통신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시려면 LG의 알뜰폰 통신사인 유모비에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