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11. 26.

도박중독 이혼사유 가능한가

반응형
도박중독 이혼사유 가능한가

중독이라는 것은 어떠한 일을 쉽게 끊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담배도 중독이 되면 쉽게 금연하지 못하는 것처럼 도박중독이 되면 쉽게 도박을 그만두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박중독으로 인해 집안의 돈을 모두 탕진하고 생활이 어려움이 계속 되어 도박을 그만하겠다고 각서 등을 작성하여도 마음먹은 대로 쉽게 그만두게 되기 어렵고 지금까지 잃은 돈을 만회하기 위해 다시 한번 더 도박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일이 반복적으로 되는 과정 속에서 부부관계는 물론 가정까지 고통에 빠지게 됩니다.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혼을 통해 이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결심이 서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도박중독 이혼사유가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재판상 이혼 법 조항 민법 제 840조에서 6호 기타 혼인을 계속 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라는 조항을 통해 도박중독 이혼사유가 가능합니다.



이 조항은 민법 제 842조에 따르면 제 840조 제 6호의 사유는 다른 일방이 이를 안날로부터 6월, 그 사유있는 날로부터 2년을 경과하면 이혼을 청구하지 못한다.라는 법에 따라 도박중독을 알게 되고 이 것으로 이혼을 하기 위해서는 이혼 청구가 가능한 기간이 있다라는 점을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박중독 이혼사유 외에도 도박으로 인해 집을 책임지지 않고 장기간 집에 돌아오지 않는 등 동거, 부양, 협조의 의무를 유기한 증거를 토대로 재판상 이혼이 가능합니다.



합의를 통해 이혼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 재판상이혼을 통해 소송으로 이혼이 가능합니다. 폭력 및 학대 외에 그 밖에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가 있을 때 이혼소송은 배우자의 책임을 묻기 위한 자료 정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도박중독 이혼소송 이 후에도 재산분할, 양육권, 양육비 등의 문제에 있어서도 이혼사유와 이혼책임이 영향이 있기 때문에 부채에 대한 부분 및 이혼 후 생활보장을 위해서라도 법적으로 꼼꼼히 자료를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혼소송이 진행되면 재산을 은닉하거나 증거를 인멸하는 등 갈등이 심화되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혼전문법무법인으로부터 법적인 자문을 받아두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혼은 경우에 따라서 스스로의 인생을 선택하는 행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혼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혼상담이혼 법률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는 법조인이 없거나 도박중독 이혼사유가 알려지는 것으로 인해 상처입을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밀보장이 되는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이혼과정, 이혼절차,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등의 법률정보에 대해 이혼 법률파트너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혼무료상담 가능한 곳! 이혼법률파트너

누구나 인터넷으로 이혼파트너에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하며 가정폭력, 외도, 재산분할, 위자료, 양육권 및 양육비 등 이혼 관련 무료상담전화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와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개인의 상황에 따른 1:1 무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이혼법률파트너 온라인 이혼무료상담 신청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