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27.

배우자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하는 방법

반응형
배우자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하는 방법

배우자가 불륜이나 외도를 하기 된다면 그 충격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혼은 서로 다른 사람이 신뢰와 사랑을 통해 만나 이뤄지게 되는데 갈등이 발생하고 의심이 깊어지다보면 불륜, 외도는 그 신뢰가 깨지는 사유가 됩니다. 간통죄로 고소를 하면서 배우자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을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통죄는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 배우자 의외의 사람과 성관계를 갖는 것을 말하며 성교 의외의 포옹, 키스의 행위만으로는 간통죄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다만 포옹, 키스, 혹은 가정을 도외시하고 자주 만나는 것은 배우자의 부정한 행위로 이혼사유가 가능합니다.



간통죄는 친고죄로 주변인이 아니라 배우자 당사자의 고소가 없으면 고소로 처벌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간통죄는 범인을 알게 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고소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불륜은 단 둘이 만나는 경우가 많아 증거를 잡기 어려우며 간통죄를 입증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간통죄 고소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황상 배우자의 외도는 간통죄보다 좀 더 범위가 넓기 때문에 배우자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통증거, 불륜증거 확보 방법이나 대상에 관한 법률에 관하여 정확한 사항은 법무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특히 배우자의 간통, 불륜, 외도와 같은 부정행위는 고소에는 기간제한이 있지만 이혼시에 혼인관계의 파탄에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할 수 있어 이혼소송 및 위자료 청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우자의 불륜, 외도에 대한 부정행위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 자료로 신용카드 내역, 휴대폰 통화내역 등으로도 증거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하는 방법과 위자료 문제, 양육비 문제, 재산 분할까지 이혼 소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이혼은 경우에 따라서 스스로의 인생을 선택하는 행동이 될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혼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혼상담법부법인 위드를 찾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는 법조인이 없거나 이혼사유가 알려지는 것으로 인해 상처입을 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비밀보장이 되는 이혼무료상담을 통해 이혼과정, 이혼절차,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등의 법률정보에 대해 법무법인 위드에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혼무료상담 가능한 곳! 법무법인 위드

누구나 인터넷으로 법무법인 위드에 무료상담신청이 가능하며 무료상담전화 시간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와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개인의 상황에 따른 1:1 무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링크) 법부법인 위드 온라인 이혼무료상담 신청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