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23.

개인회생 신청 - 신용도에 어떤 영향을 줄까

반응형
개인회생 신청 - 신용도에 어떤 영향을 줄까

개인재산보다 개인빚이 많으면 신용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신용도에 문제가 생기면 대출도 어려워지며 일반적인 은행거래 불가나 가압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빚을 갚는 데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최저생계비를 확보하는 것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중도포기하지 않고 빚을 갚을 수 있도록 하는 장치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신청하여 구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은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도 은행대출 및 사채 등 모든 종류의 채무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직업이나 일정 수입이 있지만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상황에서 최저생계비 확보가 어려운 사람을 대상으로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사람이 다 신청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낭비, 도박 등의 사유의 채무나 조작에 의한 채무는 허위로 작성할 경우 개인회생 신청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은 신용회복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신용도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개인회생 신청은 신용도 신용등급과 관계 없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70여가지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5년간 꾸준히 빚을 갚아나간다면 5년 이후 빚을 탕감해주는 혜택이 크기 때문에 신청자를 꼼꼼히 살펴보며 인가받기 까지약 2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가 되는 까다로운 제도이기도 합니다.



개인회생은 개인이 직접 신청할 수는 있지만 서류 준비과정 등 개인 채무와 재산을 증명하는 과정에서 정확한 절차와 서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서류준비가 미비하여 기각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번호사를 선임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회생 신청절차 및 개인회생 신청자격, 면책에 관련한 법률 상담 통해 좀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무료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실패 및 가계부채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무료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