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2014. 8. 25.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에 관하여

반응형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에 관하여

경제불황으로 인해 도박, 사치로 인한 소비가 아니라 생활고로 인한 대출, 카드 빚이 늘어난 개인이 많습니다. 가계부채가 점점 증가하는 데 문제는 현재 채무가 재산보다 많아 개인 신용불량 등으로 빚을 갚기 위해 대부업체에 손을 빌리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는 경우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을 위한 법적인 도움을 받는다면 대출의 악순환과 신용불량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빚을 갚고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활동할 때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 바로 개인신용도일 것입니다.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데요. 개인회생 제도라는 것은 법원이 강제적으로 채무를 조정해서 구제하는 것으로 개인회생은 빚을 갚는 과정에서 직장에서 퇴출을 당하거나 신용문제로 경제적인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예방적인 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자격으로는 봉급생활을 하거나 자영업 등으로 꾸준한 수입이 있어 5년간 빚을 성실히 갚아 나갈 수 있는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회생 신청시 이에 대한 서류를 증명하고 인정받는데 약 2개월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은?

보증, 담보 등 모든 종류의 채무가 구제 대상에 해당되며 법원의 개인회생은 가계대출 및 빚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5억원 이하(무담보 부채) 또는 10억원 이하(담보 부채) 채무자들이 대상입니다. 개인회생의 조건은 재산보다 빚이 많아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에 관련 없이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가압류, 압류, 강제집행)를 중지, 금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개인회생 기간 동안 빚을 한번에 갚기 어려운 상황에서 기본적인 경제활동 및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 자격은 신용불량자, 연체 유무에 상관 없기 때문에 자격이 인정 받게 되면 채무 독촉, 강제집행 등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에 관하여

개인회생 외에도 빚 전액을 탕감 받는 개인파산제도도 있으며 이러한 법적인 도움으로 빚을 면제받거나 개인회생 대상자가 되기 위해서 관련 서류와 절차대로 진행해야합니다. 개인회생은 바로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60일 정도 서류 검사가 진행됩니다. 개인회생 후 카드 발급 및 신용대출이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면책이 결정되면 신용불량 등의 정보가 삭제되어 6~7등급으로 신용등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다만 공공정보에선 삭제가 되었어도 개별 은행에서는 원금과 이자를 감면해준 대상이기 때문에 관리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른 은행을 이용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신청 도움을 받으려면

지불능력이 없는 상황에서 채무불이행 상태가 지속되면 신용불량자가 될 위험이 있습니다. 과도한 채무와 추심 압류로 인해 고통받으신다면 개인회생 및 파산 제도를 통해 법의 보호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까다롭고 복잡한 개인회생 신청 자격 및 방법, 준비서류 절차 등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률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한데요. 개인회생 신청 후 신용등급 등 법적인 보호를 받길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

사람이 희망 입니다.

과다한 채무로 앞길이 막막한 분들이라면, 채무감량과 동시에 신용회복이 가능한 개인회생 전문 법무법인 위드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실패 및 가계부채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줄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바로 기회 입니다.


[링크] 법무법인 위드 무료상담하기

※모든 상담 및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무료 전화상담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접수를 통해 사유를 작성하시면 1:1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상담 요청시 원하시는 시간을 적어주시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