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6. 29.

기미 제거, 기미 제거법

기미 제거, 기미 제거법

피부 관리에 열심이신 분들이라면, 피부 트러블의 양대 산맥이 뭔지 아실 겁니다. 바로 여드름과 잡티인데요.

잡티는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피부 트러블을 총체적으로 일컫는 말이구요. 잡티에도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의 종류를 통틀어 잡티라고 하는 거죠.

이번 글에서는 잡티 중에서도 기미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피부 트러블의 한 종류인 만큼, 당연히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 거구요.



기미 제거에는 여러가지가 방법이 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민간 요법과 같이, 집에 있으면서도 혼자서도 충분히 쉽고 간편하게 해볼 수 있는 기미 제거법에 대해서 이야기할 겁니다.


(Image courtesy of posterize at FreeDigitalPhotos.net)



기미라고 하는 피부 트러블에 대해 조금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다뤄보자면 이렇습니다.

멜라닌 세포의 작용으로 멜라닌 색소가 표피 쪽으로 올라온 상태를 말하는 겁니다.



나이가 들면서 기미가 생기기 쉬운데요.

그때마다 전문 기관을 찾는 것도 하나의 기미 제거법이 될 수 있겠지만, 어느정도는 집에서 혼자 관리하는 법도 숙지해 두시면 피부 관리가 한결 편리할 것 같습니다.


(Image courtesy of graur codrin at FreeDigitalPhotos.net)



이번 글에서 다루고자 하는 기미 제거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야채를 이용한 기미 제거법, 그리고 지압으로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 이렇게가 있는데요.



기미 제거법에서 사용될 야채는 바로 무와 가지, 그리고 레몬 입니다.



무를 이용한 기미 제거법은 무로 즙을 낸 뒤 아침저녁으로 2회 가량, 세안 후 그 즙을 발라주면 되겠구요.

그렇게 해주면 수분을 유지하면서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기미가 완화 및 제거된다는 거죠.



가지는 잘라서 그 단면을 얼굴에 대고 여러분 문지르면 되구요. 레몬도 식용으로 먹거나 팩을 해줌으로서 기미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레몬팩을 할 때의 유의점은, 레몬이 햇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햇볕이 없는 곳에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지 않으면 오히려 기미가 더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Image courtesy of lkunl at FreeDigitalPhotos.net)



두 번째로 알아볼 기미 제거법은 바로 지압입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간단하게 해줄 수 있는 일종의 노화우와 같은 기미 제거법이여서, 알아두시면 더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새끼발까락의 발톱에서 발등까지 10회 정도 지긋이 눌러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주면 호르몬 분비 과정에 있어서 이상이 생긴 탓에 유발된 기미를 제거해주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하구요.

양쪽 무릎 안쪽의 혈해혈을 30~50번 가량 눌러주면 간 이상으로 생긴 기미를 마찬가지로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Image courtesy of satit_srihin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여러가지 기미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정집에서도, 일상 생활 속에서도 쉽게 해줄 수 있는 기미 제거법인 만큼 잘 숙지하고 활용하신다면 기미 제거를 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