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6. 27.

얼굴 피부 잡티 없애는 방법, 잡티 제거법

반응형
얼굴 피부 잡티 없애는 방법, 잡티 제거법

얼굴 피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잡티 제거에 대해 고민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잡티는 여드름과 더불어 얼굴 피부 트러블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얼굴 피부에 치명적인 트러블인데요.



비쥬얼 시대라고도 하는 지금에는 많은 분들에게 얼굴 피부의 잡티 없애는 방법이 꼭 알아야 될 상식과도 같은 것에 해당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얼굴 피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혹은 얼굴 피부 관리에 열심히인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바로 얼굴 피부 잡티를 없애는 방법 즉, 잡티 제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David Castillo Dominici at FreeDigitalPhotos.net)



얼굴 피부 잡티를 없애는 방법을 아는 것은 꽤나 중요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잡티는 반드시 제거해야될 피부 트러블의 양대산맥 중의 하나인데요.

잡티라고 하는 것은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등 얼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등 어떤 형태로든 피부를 안 좋아 보이게 만드는 모든 피부 트러블을 총체적으로 일컫는 말입니다.



다소 심각한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의 하나이기는 하나, 잡티 제거법은 비교적 숙지하기 쉬운 사항들이 대부분입니다.

잡티 제거법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클렌징, 잡티 제거팩 하기, 자외선 차단, 그리고 충분한 수면 이렇게 4가지 입니다.



얼굴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방법 중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자외선 차단입니다. 사실 자외선 차단은 피부 관리의 생명이자 기본이죠.

자외선을 제대로 차단해 주지 않고서는 아마 좋은 얼굴 피부를 논하기 힘들 겁니다. 그 정도로 자외선 차단은 필수적인 관리이구요.



SPF 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 지수라는 게 있는데요. 이 수치가 30 이상은 되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SPF15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너무 짧구요. 50은 안심해도 될 정도이며, 보편적으로는 30 정도 되는 제품을 쓰시곤 합니다.



외출 15~30분 전에 꼼꼼히 발라주시면 되구요. 이마, 코, 뼈 등 조금 더 돌출된 부위는 자외선에 노출되기도 더 쉽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artur84 at FreeDigitalPhotos.net)



그 다음에 제안해 드리고 싶은 얼굴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방법은 바로 클렌징 입니다.

사실 잡티는 피부에 쌓이는 여러가지 노폐물이 제때 제거되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도 의외로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꼼꼼하고 철저한 클렌징 작업이야말로 비중있는 잡티 제거법 중의 하나가 되겠습니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하나 별도로 구비하셔서, 깨끗한 물로 세안해준 다음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듯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뜨거운 물로 세안해준 다음, 마무리는 차가운 물로 헹궈주셔야 되는 거 잊지 마시구요.

그렇게 꼼꼼한 클렌징 작업으로 노폐물을 제거해줘도 충분한 잡티 제거법이 될 것입니다.


(Image courtesy of jackthumm at FreeDigitalPhotos.net)



또 추천해드리고 싶은 얼굴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방법은 바로 여러가지 잡티 제거팩입니다.

팩은 어떤 종류의 피부 관리에도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피부 관리법 중의 하나인데요. 잡티 제거법을 다룰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과, 식초, 심지어 수박 껍질과 비타민 정을 이용한 팩 등, 잡티 제거법으로 사용되는 팩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얼굴 세안 후, 꼼꼼이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주듯 팩을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Image courtesy of africa at FreeDigitalPhotos.net)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잡티 제거법은 바로 충분하고 또 바람직한 수면입니다.

사실 수면과 피부 건강 및 피부 관리의 상관 관계는 생각보다 깊습니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제때 수면을 취해주지 않으면,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시간대를 놓치는 것이므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고로 잡티 또한 예외는 아니겠구요. 충분한 수면이 잡티 제거법과 관련이 있는 것도 다 이 때문입니다.


(Image courtesy of Danilo Rizzuti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여러가지 잡티 제거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권고한 잡티 제거법들 만으로도 충분히 얼굴 피부의 잡티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하고 정기적인 관리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빠지지 않고 꾸준히 해주는 것도 충분히 얼굴 피부의 잡티를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