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격증 ・2012. 4. 1.

[유망자격증] 노후생활설계사 자격증 준비방법(자격증취득 노하우)

반응형
[유망자격증] 노후생활설계사 자격증 준비방법

유망자격증, 노후생활설계사란?

노후생활설계사란 우리나라가 고령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노후생활을 설계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노후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수준과 가족상황, 건강상태를 파악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전문가로 노후생활설계사는 안정적인 은퇴설계를 대비하는 유망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젊은 세대는 취업난으로 취직하기도 어렵지만 취직후 정년퇴직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은퇴를 앞둔 장년층, 이미 은퇴하신 노년층은 노후생활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지, 건강은 어떻게 챙길 것인지 재무설계나 보험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 많습니다.

특히 베이부머들의 은퇴가 시작되면서 노후설계의 필요성을 느껴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미흡한 것이 사실입니다. 평균수명이 90세로 증가하며 2050년에는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우리나라 전체 국민 인구의 40퍼센트를 차지하며 80세 이상의 인구비율은 14%로 세계 2위가 될 전망입니다. 노령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후설계에 대한 중요성과 노후생활설계사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어 노후생활설계사는 유망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후생활설계사가 하는 일은?

노후생활설계사는 노후에 필요한 경비나 준비 금액을 마련하는 것부터 국민연금이나 노인복지제도 등에 대해 고객에게 노인관련 정책의 종류와 특성을 설명하고 고객의 생활수준과 가족상황,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적합한 설계를 하는 일을 합니다.



노후생활설계사 자격증 취득 후 어디로 취업가능한가?

각 시·군 노인복지관, 실버타운, 노인전용아파트나 주택,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체, 요양보호시설, 단기보호시설, 노인교실, 노인전문병원, 노인건강과 관련된 시설에 배치해 노인정책, 노인일자리, 창업교육, 건강상담 등 노인관심 사항을 알기 쉽게 안내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노후생활설계사자격증 시험정보

노후생활설계사시험 응시자격


 만 18세 이상 남녀 누구나 응시가능합니다.

노후생활설계사 시험과목

시험시간은 100분이며, 과목은 노인학개론, 노인상담론, 노인복지론, 노인케어, 노인복지실천으로 필기시험은 100% 객관식 25문항이며 과목당 40점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2012 노후생활설계사 자격증 시험일정




자격증 취득 정보안내

노후생활설계사에 대한 무료상담과 시험 노하우와 최근 기출문제와 출제경향 분석이 필요하신 분은 무료상담및 관련기출문제를 신청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링크) 2012년 노후생활설계사 자격증 관련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링크) 공통과목 실강 무상지원추가 이벤트

노후생활설계사, 각종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에 대한 정보 및 공통과목시험 실강 무상지원추가에 대해서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은 무료상담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무상지원 및 무료상담 전국대표번호: 1688-6943 / 내선번호 : 5900

위의 대표번호를 누르신 후 내선번호를 누르라는 안내멘트에 따라 내선번호를 누르시면 무료상담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