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격증 ・2013. 6. 8.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로 학사취득 가능한 곳

반응형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로 학사취득 가능한 곳

4년제 대학은 4년동안 대학에서 졸업하여 학위를 인정받습니다만 학점은행제는 1~2년 안에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합니다. 또한 대학보다 훨씬 저렴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분이라도 학위를 따는 것이 좀 더 수월합니다.



학교재학중이라면 이중으로 학점을 취득하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려면 현재 대학재학중이지 않은 분만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은 입학 후 1학기에 최대 21학점 정도 들을 수 있고 대략 130점에서 140점 이상 졸업 학점을 충족하여야 졸업이 가능한데요. 학점은행제도 대학처럼 이러한 학점을 은행처럼 저축하여 전공 및 교양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학벌을 중요시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타 대학으로 편입하고자 할때도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 후 다른 대학으로 편입하는 것도 가능하여 학사편입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공부하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일반 편입보다 영어 비중이 낮아 장벽도 낮고, 경쟁률도 낮은 편이라 학사편입을 염두하고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는 경우가 유리한 부분이 있는데요.



학점은행제에는 학사자격과 전문학사자격으로 나뉩니다. 학사자격은 총 140점, 전문학사자격은 총 80점을 이수하면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국가에서 인정하는 학위이기 때문에 4년제, 2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와 같은 학력을 갖게 됩니다.



시간제 수업, 독학사, 자격증 등으로 학점을 인정을 받는 것인데요. 4년제대학과정을 1년 6개월에서 2년안에 취득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정으로 대학진학을 포기하거나 빠르게 대학원에 진학해야하는 등 학사가 꼭 필요한 상황이신 분들은 이러한 학점은행제는 학위취득을 빠른 시간내에 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직장생활, 혹은 육아와 함께 학위를 취득하시려는 분들께 인기가 높습니다.



대학편입 혹은 대학 학사 자격 취득 후 바로 취업을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취득하실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먼저 국가에서 인정하고 있는 교육원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국제사이버교육원은 평생교육진흥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학위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원입니다.


(링크) 학점은행제 온라인교육원 국제사이버교육원 바로가기

자신과 맞는 교육원을 선택하여 수강신청하여 수업도 받고 과목에 따라서는 현장실습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자격증 신청, 자격증 발급까지 1:1 네이트온 메신저 상담으로 실시간으로 무료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사이버교욱원 홈페이지에서 질문과 답변에서 평생교육사, 미술상담지도사, 보육교사 등 자신이 원하는 전공 학사 취득에 관한 전문 컨설턴트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공부방향 및 계획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상담하시고 싶으신 부분이나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학위취득에 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상담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학점은행제 온라인교육원 국제사이버교육원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