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격증 ・2013. 1. 19.

국가공인자격증 '농산물품질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반응형
국가공인자격증 '농산물품질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국가공인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능사, 산업기사, 기술사 등이 있습니다. 민간자격증의 경우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국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은 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입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인지 민간자격증인지 확인하시려면 한국산업인력공단(http://www.q-net.or.kr/)에서 자격정보 > 국가자격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업기능사는 웰빙이라는 세계적인 추세 뿐 아니라 국내에도 환경오염 및 먹거리의 품질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 전망이 높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고소득유망자격증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농산물의 품질관리, 농산물 등급판정, 원산지 표시 등의 업무를 맡는데 있어서 필요한 자격증이며 이번 정부에서 불량식품 집중단속을 위해 법제도를 강화하고 있어 이러한 식품, 농산물 품질기준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의 수요는 높아질 전망입니다.



유기농업이란 화학비료, 유기합성농약, 가축사료첨가제 등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친화적인 미생물, 자연자제만으로 하는 농법으로 유기농업인력을 육성, 공급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신설되었습니다.



농산물 품질 관리사는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최소화하고 신뢰성을 높히기 위해 도입한 국가공인 자격증이며,유기농업 기능사는 유기농 경영, 축사, 생산, 설계 등에 대한 자격증으로 농산물 품질관리, 유기농업기능사는 유기농업 가공업체나 유통업체, 담당부서 공무원, 연구원 등 농업관련 직종에 계신분이라면 필요한 자격증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페이지에서 국가공인자격증인 농산물품질관리사, 유기농기능사는 한국교육개발센터의 대행사인 ㈜디케이커뮤니케이션에서 기출자료나 유기농업기능사, 농산물품질관리사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은 무료상담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 (http://www.q-net.or.kr)

진로 및 전망

- 주로 유기농업 관련 단체, 유기농업 가공 회사, 유기농산물 유통회사

- 시·도·군 지자체의 환경농업 담당공무원, 유기농업 및 유기식품 연구기관의 연구원

- 국제유기식품 품질인증기관의 인증책임자 및 조사원(Inspector)

- 소비자단체, 환경보호단체, 사회단체 등 NGO의 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