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8. 28.

샤오미 포코폰 스펙 5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

반응형

인도에서 샤오미 점유율이 1분기에 삼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라는 점은 가성비를 앞세운 샤오미 스마트폰이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홍미노트를 비롯하여 샤오미 포코폰 스펙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30만원대 스마트폰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8월 22일 인도 출시 이후 8월 29일 이후는 해외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샤오미 포코폰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장착되어 고성능으로 6GB 램, 64GB 저장공간 모델부터 8GB램 256G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모델까지 넉넉한 저장공간과 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4,000mAh로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AI 듀얼카메라, 전자식 손떨림방지 EIS 동영상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안드로이드 8.1 OREO와 MIUI9.0 OS 탑재, 안면인식 잠금해제를 지원합니다. 18.7:9 디스플레이 등 성능은 갤럭시s9과 아이폰8과 같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가깝다는 점을 고려하면 3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 화질은 플래그십 모델까지는 아니지만 다른 사양이 고사양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무선충전지원은 하지 않지만 18와트의 빠른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방수방진 기능이 탑재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를 고려하면 몇가지 기능은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샤오미 포코폰(POCO F1)은 외적인 부분만 비교하면 아이폰X와 비슷한 노치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아래에 지문인식 버튼이 있어 안면인식 외에도 지문으로 인식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안투투 점수로 샤오미 포코폰 스펙 및 성능을 대략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28만점대를 기록하여 갤럭시S9보다 2만점 더 높은 수치라고 유출된 캡쳐가 있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미 시리즈에 이은 포코폰은 플래그십 모델 브랜드로 런칭중입니다. 플래그십 모델이니만큼 가격대가 높아 64GB 모델이 420유로(약 54만원)으로 루머가 있습니다.



8월 24일 베일이 인도 언론에 따르면 샤오미 포코 F1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면서 50만원 이하인 48만원대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스펙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최고사양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영상의 5분 36초부터 시청하시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샤오미 포코폰 스펙, 리뷰 영상


위의 영상 7분 28초부터 포코폰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도 확인 가능합니다.


4K 비디오도 제공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통화품질이나 카메라 성능, 스피커 성능에 대해선 항상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 포코폰은 어떨지가 궁금해집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의 장점은 저렴하면서 고성능이라는 점입니다. 단점은 해외직구를 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는 것, 글로벌롬/중국전용 MIUI롬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이용하려면 글로벌롬으로 구입해야하는 점(중국판 구입 후 글로벌롬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주의해야합니다.



국내에서 저렴하게 해외 직구를 하는 방법으로는 Q10, 기어베스트, 오픈마켓, 아마존 등 해외 직구 가능한 여러 사이트에서 가격 비교를 해보시고 저렴한 곳이라던가 쿠폰 사용 또는 적립이 가능한 곳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현재 큐텐에서 예약판매중인 샤오미 포코폰 F1이 30만원대(36만원, 39만원)에 판매중입니다. 600여명 정도 현재 예약중인 인기상품으로 인도에서 48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된 것을 고려한다면 약 10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67,900원](▼19%)[Xiaomi][Qoo10 최초판매 / 예약판매중 ] 샤오미 포코폰 F1 / POCO-F1 최신형 / Xiaomi / 관부가세 포함 / 4000mAh 대용량 배터리 / 845 퀄컴 스냅드래곤

DIRECTJAPAN.QOO10.COM


관부가세 포함, 무료배송이라는 점, 해외직구가 가능한 한국 사이트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편리하게 샤오미 포코폰을 구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점은 lg u+ 통신사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통신사 문제가 없으신 분만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인기상품이라 8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니 배송시일이 걸릴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샤오미 안마기 붙이는 안마기 싸게 구입하는 방법 (Qoo10 구입 방법)

갤럭시노트9 공기계 구입하는 곳, 사은품까지 살펴보니

알뜰폰통신사 이동, 개통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