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4. 29.

공짜 스마트폰 기기변경 번호이동 요금제 절약하려면?

반응형

공짜 스마트폰 기기변경 번호이동 요금제 절약하려면?


스마트폰 단말기 수명, 단말기 교체 주기는 어떨까요. 평균적으로 휴대폰 약정은 2년으로 되어있지만 이용자의 약 30%는 3년 이상 스마트폰을 잘 이용하는 분도 계시기 때문에 단말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유저는 2년의 단말기 약정을 지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갑작스러운 스마트폰 분실, 고장 등의 이유로 임시로 공짜 스마트폰을 찾으시거나 2-3년 정도 지나면 스마트폰 단말기도 여러모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배터리 문제나 기기가 조금 느려진 듯 한 스마트폰 변경하는 것은 어떨까 고민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특히 알뜰폰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정보를 잘 알고 계시는 분이시라면 공짜 스마트폰 기기변경하는 정보를 찾아 알뜰하고 현명한 소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전화, 유튜브 영상보기, 인터넷 서핑하기, 간단한 메세지 보내기 등 일반적인 업무 위주 단말기 이용자에게 유용한 공짜 스마트폰 기기변경이 가능한 몇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


기기변경 : 현재 이용하는 통신사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스마트폰 단말기만 변경

번호이동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번호로 통신사만 이동하는 것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통신사 가입하는 것


할부원금 : 단말기 가격의 원금 [자신이 납부할 스마트폰 기기 총액]

단말기 지원금 : 스마트폰 출고가에서 일부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할인 금액

선택약정 : 1년 또는 2년 약정을 한 사람에게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것, 일반적으로 요금제의 25% 할인





스마트폰 단말기 온라인 구입은 어디서?


통신사에서 번호이동을 하면 할인해준다라던가 기기변경을 하면 할인해준다 등 여러 가지 조건이 붙기 때문에 용어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과다르게 오프라인에서 발품을 팔지 않더라고 전국 매장의 스마트폰 출고가가 동일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공식 사이트를 검색하여 한눈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단말기, 공기계를 구입하는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전자기기 매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고, 오픈마켓(옥션, 지마켓, 11번가)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통신사에서도 직접 판매를 하고 있고, 통신비와 연계하여 저렴하게 신상품부터 여러 가지 단말기를 판매하니, 공식 통신사 사이트를 한번 방문하여 가격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단말기는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K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단말기는 'kt 다이렉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U+의 경우, '유플러스 샵'에서 단말기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기변경만 하기를 원하신다면 다이렉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깔끔합니다. 알뜰폰의 경우도 각 알뜰폰 통신사에서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크] CJ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가격비교하기


그 중에서도 공짜 스마트폰 및 저렴한 요금제를 다양하게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CJ 헬로모바일의 스마트폰 및 요금제 가입 사이트인 'CJ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를 참고하시면 저렴한 요금제에 공짜 스마트폰을 여럿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매니아층이 많았지만 해외 직수입해야만 했던 블랙베리 국내 정발부터, 중저가 저렴한 구글 래퍼런스 폰인 샤오미까지 다양한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0원인 스마트폰 존재할까?


보통 공짜 스마트폰은 가격이 0원인 것이 아니라 단말기 가격을 지원해주는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말기 가격을 지원해줌으로써, 약정 가입을 통해 통신사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통신사 입장에서는 고객이 많을 수록 이익이 증가하기 때문에 고정 수익 확보를 위해 과거에는 이러한 통신사별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공짜 스마트폰도 꽤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이면서, 쓸만한 스마트폰을 요즘엔 찾기 어려워졌는데요. 과거에도 그렇지만 이러한 할부원금이 없는 스마트폰은 약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고, 특정 요금제 가입을 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기기값을 할인 받거나 지원금을 받기 위해 약정을 하면서 사용량보다 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알뜰폰의 경우 기본료보다도 더 낮은 몇천원대 요금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단말기 가격도 공짜 스마트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이용 장점과 단점


같은 가격에 3사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부터, 통신비 사용량이 거의 없다면 정말 최소한의 회선 유지비용으로 공짜 스마트폰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이기 때문에 번호이동과 같이 타 통신사에서 이동한 고객이거나 신규가입의 경우에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렴한 요금제, 공짜 스마트폰 단말기를 찾으신다면 알뜰폰 통신사 다이렉트 사이트를 한번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알뜰폰 통신사 요즘제 할인은 이벤트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


알뜰폰 통신사는 가격 경쟁력이 높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하여 실시간 서비스는 어렵다는 점입니다. 특히 사용자 응대 서비스는 3사와 비교하면 부족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구입, 해지 하는 것 외에 특별히 매장에 방문할 일이 없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서비스는 부족하지만 저렴한 요금제, 공짜 스마트폰의 메리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약 일년 반 전 스마트폰 단말기 고장으로 알뜰폰 통신사에 가입하면서, 저렴한 요금제에 단말기 가격도 거의 무료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스마트폰 단말기를 받고, 가입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조금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어렵지 않게 신청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알뜰폰 통신사 이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관련글

헬로모바일 개통 후기 10일간 사용해보니

헬로모바일 번호이동 개통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