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4. 22.

중저가 구글 픽셀폰 출시에 대하여

반응형

중저가 구글 픽셀폰 출시에 대하여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시리즈는 중저가폰으로 사랑받던 모델이었습니다. OS 최적화가 잘 되어서 그런지, 하드웨어 대비 성능이 괜찮았고 가격도 저렴하여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문자, 인터넷 검색, 전화 통화 정도의 기본적인 전화 사용 패턴의 사용자가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구글에서 2~3년 정도 OS 업그레이드 및 보안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가성비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구글 픽셀폰은 넥서스 시리즈 이후 고가의 프리미엄폰으로 출시되던 모델이었습니다.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 원이라는 유심을 2가지 장착 가능한 듀얼유심폰으로 샤오미와 손잡고 발매한 저가형이 있기는 하지만 시장 확대를 위해 중저가 구글 픽셀폰이 출시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모토로라, HTC를 인수한 구글이 하드웨어 시장에 진출하면서 카메라 기능 및 여러 가지 고스펙을 갖춘 구글 픽셀폰 출시는 앞으로 VR 분야까지 미리 고려한 시장 진출로 보입니다.


인도 및 신흥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라고 예측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픽셀은 인도에서 꽤 잘 팔렸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몇가지 중저가 구글 픽셀폰 관련 소문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빠른 급속 충전 속도와 응답속도, 배터리 효율성, 호평을 받은 카메라, 구글 어시스턴트와 구글 OS 지원,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UI 등 여러모로 알찬 구성인 픽셀폰3이 저가형으로 나오게 된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중저가 구글 레퍼런스폰 넥서스5X는 LG와 합작으로 만들었었다가 픽셀폰부터는 중국 회사에서 위탁 생산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원이라는 중저가 구글폰은 샤오미에서 생산하기도 했습니다. 구글 픽셀폰3부터는 LG가 생산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기도 하는데요. LG 디스플레이에 1조원 투자가 위탁 생산이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8년 여름 경에 중저가 구글 픽셀폰 출시일이 확정 될 것이라는 이코노믹 타임즈 기사가 있었습니다. 7월, 8월 즈음 출시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하는데요. 중저가 안드로이드 원보다 더 좋은 스펙에 괜찮은 가격대라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