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4. 20.

아이폰X 골드 출시될까?

반응형

아이폰X 골드 출시될까?


iOS는 백업이 편리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특별히 신경쓰고 싶지 않으시다면 아이폰만한 것이 없다는 평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X 출시일은 작년 11월 24일로 140만원대의 고가의 스마트폰임에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모델이었습니다. 



100만원대 스마트폰이라는 장벽이 있어서인지 판매량은 아이폰8보다는 낮았지만 1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모델이었습니다. 아이폰X 골드 출시에 대한 루머가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상반기 아이폰8 레드를 출시하면서, 하반기에는 아이폰X 골드 색상을 추가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마틴하젝 디자이너의 사이트에서 아이폰X 골드 색상 렌더링이 올라와있습니다.



로즈골드와 더불어 골드 색상은 인기모델 중 하나인데요. 3D모델링된 아이폰X 골드 색상을 보면, 순금처럼 완전하게 골드 색상이 눈에 띕니다. 아이폰X 골드는 올해 하반기에 발표될 아이폰X 후속 모델에 추가 색상으로 나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2018년 Apple에서 5.8인치 신규 아이폰과 더불어,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 6.1인치 LCD 패널 아이폰9를 출시할 계획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martinhajek.com/iphone-x-in-gold/


그 밖에 소식으로는 애플에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개발중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터치 없는 제스처 기능 개발에 대한 소식도 있습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이전부터 있던 이야기인데요. 2013년도에 출시된 LG G 플렉스가 떠오릅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힘을 주어 눌렀을 때 액정 파손에 강하다는 것입니다.



터치 없는 제스쳐의 경우 기기 근처에서 손을 움직였을 때 반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갤럭시에서 제공한 에어 뷰 기능과 비슷한데요. 이러한 기능이 신상 아이폰X 골드에 포함될지는 미지수이지만 미래의 아이폰에 구현될 가능성이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사에서 자체 CPU 개발에도 착수하고 있기 때문에 맥과 아이폰 등 모든 애플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일도 머지 않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