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4. 17.

LG G7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LG G7 자급제폰 장점과 단점,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올해 상반기는 갤럭시S9과 LG G7이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신규 스마트폰을 기다리셨던 분 중 LG 노치를 비롯하여 좋은 음질, LG페이까지 LG 루틴의 편리함 때문에 여로모로 신규 프리미엄 폰인 LG G7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아이폰X와 LG G6의 세련된 디자인을 연상하게 합니다.


삼성에 이어 LG도 LG G7 자급제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이 약 10% 저렴하였지만 최근 출시되는 자급제폰은 출고가가 동일합니다. 하나의 트랜드가 되가고 있는 자급제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급제폰은 언락폰이라고도 합니다. 공기계라고 할 수도 있지만 차이가 있다면 통신사 제약이 없어서 SKT향, KT향, LG향 같은 것이 없는 스마트폰입니다. 어떤 통신사를 이용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중고 판매에도 유리한 면이 있고, 단말기 구입시 약정 및 특정 요금제 가입을 해야하는 제약에서 자유롭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통신사 매장에서 요금제 가입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구입했던 반면 단말기를 따로 구입 후 통신사 방문이라던가 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끼는 분도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자급제폰 어떻게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자급제폰을 구입할 수 있는 경로는 전자기기를 판매하는 매장에서 구입하는 방법, 오픈마켓(11번가, 옥션, G마켓)에서 구입하는 방법,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경로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며, 특히 카드 할인이라던가 여러가지 혜택, 포인트 할인 등 자신의 주 거래 방법이 있다면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LG G7 자급제폰 출시일 및 상세정보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삼성과 비슷한 전략으로 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삼성에 비해서 스마트폰 브랜드 네임이 약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LG G7 자급제폰 출시보다 통신사를 통해 유통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LG매장보다 통신사 매장이 오프라인에서 더 많기 때문에 접근성 부분에 있어서도 고민이 되는 부분일 것입니다. 자급제 물량이 많지 않을 수 있으나 LG 공홈 등을 통해 홍보를 잘 한다면 충분히 인기 있는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LG G7 자급제폰 요금제는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까


자급제폰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기존 3사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3사 통신사 망을 도매 구입 후 대여하여 재판매하는 알뜰폰 통신사의 경쟁력이 바로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링크] 헬로모바일 이벤트 페이지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 업계 1위인 CJ헬로모바일은 가격 경쟁력과 다양한 단말기를 갖춘 곳이기 때문에 LG G7 자급제폰 구입 후 저렴한 요금제를 찾으신다면 CJ헬로모바일 다이렉트 공식 사이트에서 요금제를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매달 여러가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면 10GB 데이터 요금제를 월 5천원에 이용 가능하거나 하는 등 여러모로 저렴하게 통신비를 아낄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헬로모바일 관련 정보는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자급제폰이 이슈가 되는 이유


단말기 자급제가 도입된 후 통신사에서 단말기 가격을 할인해주던 것에서 공시지원금을 투명하게 밝히고, 통신요금 할인을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스마트폰 공시지원금은 10만원도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할인 혜택이 큰 선택약정으로 25% 요금제 할인을 선택하고 계십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굳이 통신사에서 단말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고 꼼꼼히 단말기를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곳이라던가 자신에게 꼭 필요한 요금제를 선택하여 가입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급제폰을 보급하겠다라며 삼성이 이동통신사를 비롯하여 어느 곳에서 단말기를 구입하여도 같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자급제폰 출시를 시도하였습니다. 정부에서 기본료 폐지안 중 하나인 자급제폰이라는 대안에 참여한 모양세였습니다. 삼성 공홈 및 여러 전자제품 판매처에서 쉽게 갤럭시s9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삼성 공홈에서 구입시 카드 할인 등 여러가지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었었는데요.


LG 공식 사이트에서 LG G7 자급제폰 구입시 카드 할인 및 여러 가지 이벤트를 같이 진행이 된다면 이동통신사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하며 약정에서 자유로운 저렴한 유심요금제로 가계 통신비 절약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