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2. 10. 3.

여성탈모의 원인

여성탈모, 여성호르몬과 탈모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예민한 사람은 탈모에 걸리기 쉽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분도 두피에 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모발에 힘이 없어지고 탈모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은 파마나 염색 등 모발에 손상을 가는 미용을 많이 하고,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부족으로 인해 탈모가 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경우 탈모의 후천적인 요인으로는 두피에 각질 호르몬의 변화나 다이어트와 같이 갑작스러운 신체변화와 영양부족 등 복합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감소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게 되면서 갱년기에 여성탈모가 증가하며, 임신, 출산을 하신 분도 체내 양분이 부족하여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피에 유분, 염증, 비듬이 많이 생기는 경우,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색상이 연해지는 경우, 빗질할 때 평소보다 더 많이 모발이 빠지고 약한 경우, 손톱이 거칠어지는 경우, 두피에 열이 있는 경우 탈모가 오는 신호이니 모발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형탈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스트레스와 극심한 다이어트와 같이 신체 리듬이 깨지고 영양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로 인해 20대에 정수리부분에 머리숱이 없어지는 원형탈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고 허약해진 신체가 만성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원형탈모가 되기 쉽습니다.



탈모가 의심이 되시는 분은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탈모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은 호르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 등과 연관된 경우도 있으니 탈모의 원인을 정확하게 검진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체리듬을 정상적으로 회복하고, 스트레스 원인을 해결하면 원형탈모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다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탈모하게 되고, 머리 전체가 아니라 부분부분 조그만 원형탈모가 다시 재발하여 탈모가 계속 되는 일도 많으니 탈모가 재발하지 않도록 평소 생활 습관과 헤어제품으로 영양공급하고 올바른 샴푸법으로 꾸준히 모발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원형탈모이신 분은 식생활을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모발을 이루는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과일, 고기, 콩, 생선과 같은 음식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며, 커피, 밀가루제품, 흡연, 술 등은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탈모의 원인은 무엇인가 - 남성호르몬과 탈모
탈모 샴푸법 - 밤에 머리 감는 것이 좋은 이유


추천링크

L.M.W 탈모치료전문 이문원한의원 쇼핑몰 - 무역협회 수출 우수상품 선정, 탈모분야 브랜드 대상 수상을 받은 헤어클리닉제품. 두피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고 각질, 비듬 제거에 효과있는 탈모방지 샴푸, 린스, 에센스, 트리트먼트 등을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