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2. 9. 21.

탈모 샴푸법 - 밤에 머리 감는 것이 좋은 이유

탈모 샴푸법 - 밤에 머리 감는 것이 좋은 이유

올바른 샴푸법이란 모발과 모발아래 두피를 깨끗하게 하는 것으로, 샴푸하실 때 두피와 모발에 전체적으로 충분히 물을 적셔야 하며, 적절한 물 온도로 깨끗하게 헹궈내셔야합니다.



체내에서 분비된 땀이나 먼지가 왁스, 헤어크림이 섞이면 산패되니 깨끗히 씻어내셔야합니다. 머리를 오랜시간 감지않으면, 냄새가 나고 두피의 피지샘을 막아 두피의 호흡을 방해하고 산소 공급이 잘 되지 않으며 심한 경우 염증이 생깁니다.



올바른 탈모 샴푸법은 먼저 샴푸하기 전 머리를 빗어 엉키지 않도록 하고, 물을 두피에 충분히 적셔준 후 샴푸를 손에서 거품을 많이 내어 두피부터 머리카락 순으로 묻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성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모발이나 두피를망가뜨리고 탈모의 원인이 되니 두피에 샴푸가 남지 않도록 꼼꼼히 행궈주시고, 수건으로 너무 세게 비비지 말고 물을 눌러서 닦아내시면 됩니다.



샴푸하는 것 만큼이나 드라이하여 제대로 머리를 말려주시는 것도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모발의 끝부분부터 말리지 마시고, 두피부분의 모발 뿌리의 물기부터 드라이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이 자주 가렵고 비듬, 염증이 생기는 것은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는 것이나 밤에 머리를 감는 것이던 모발을 충분히 헹구고 드라이를 할 수 있다면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되지만, 대다수는 아침에 학교를 가거나,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 급하게 샴푸하고, 말린 후 젖은 상태로 출근하는 경우가 많아 모발에 손상이 많이 갑니다.



모발은 밤에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발이 자라는데 산소가 많이 필요합니다. 밤에 머리를 감게 되면 꼼꼼히 두피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산소 공급도 원활하여, 모발이 자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지 분비가 많거나 왁싱등을 하여 모발에 무엇인가 바른 사람을 자기 전에 샴푸를 하여 씻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