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1. 17.

헬로모바일 괜찮을까 알뜰폰 통신사 장점 단점

헬로모바일 괜찮을까 알뜰폰 통신사 장점 단점


알뜰폰 통신사를 알게 되고 헬로모바일에 가입하여 이용한지 약 1년 4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그동안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하면서 장점은 3사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3사 통신사 대비 약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10만원에 달하는 무제한 데이터를 월 1~2만원까지 줄여줄 정도로 70~90% 이상 저렴할 때도 있어서 여러 가지 할인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헬로모바일에 가입할 당시엔 이벤트를 하면서 여러가지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를 하였었습니다. 작년에도 5주년으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33,000원를 비롯한 많은 이벤트가 있었지만 올해는 정부에서 지원하던 통신도매가 가격도 상승한 터라 현 상황에서는 더 이상은 이러한 파격 이벤트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헬로모바일 뿐 아니라 대부분의 알뜰폰 통신사에서 같은 상황인지라 이러한 요금제 이벤트는 어려울 전망입니다.


▲ 현재 진행중인 헬로모바일 이벤트 [바로가기


헬로모바일에서 진행하는 선택약정 40%와 같은 이벤트도 언제 끊날지 모르니 통신비 고정 지출을 절감하시고 싶으시다면 서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현재 CJ 헬로모바일에서 진행중인 보편 USIM 10 GB 할인폭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으신 분은 3사 통신사와 어떤 점이 다른지 조금 우려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년 4개월동안 사용하면서 통화 품질이나 본인인증, 소액결제, 로밍 등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하는데는 기존과 차이를 못 느꼈지만 LTE가 갑자기 끊기는 문제(이 것은 알뜰폰 통신사 문제는 아니라 기기 문제)와 같은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전화 통화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하는 점이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근처에 없는 점 때문에 빠른 피드백이 안되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3사의 통신망을 도매로 대여하여 재판매하는 알뜰폰 통신사이기 때문에 3사통신사와 통화 품질 및 데이터, 와이파이 이용 자체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은 알뜰폰 통신사 업계 1위로 다른 알뜰폰 통신사보다는 고객 대응이 좋은 편이지만 3사보다는 서비스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화 통화로 여러번 문제를 설명하는 부분에 있어선 조금 답답함도 있어서 고객센터로 전화하기보다는 급하지 않으면 1:1 문의를 홈페이지에 남기는 쪽을 선호합니다. 고객 대응 서비스 및 모바일 관련 대응에 있어서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오프라인에 많이 없는 대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장단점을 고려해보시면 되실 것 같네요. 보통 돌발상황은 거의 발생하지 않고, 발생하더라도 헬로모바일의 경우 최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고치려는 노력은 하기 때문에 서비스가 3사 통신사와 같지는 않지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만족도가 높습니다.



데이터, 음성, 문자 사용량 및 요금도 헬로모바일 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통신사별로 서비스 차이가 있지만 헬로모바일 서비스는 알뜰폰 업계 중에서는 좋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새로운 단말기, 다양한 단말기와 저렴한 요금제를 동시에 충족하는 점에 있어서는 가장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개통 하는 방법도 온라인 공식 사이트인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링크]에서 바로 신청하여 택배로 배송 받아서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 개인정보를 넘기는 것보다는 직접 온라인에서 보안처리되는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개인정보 유출에도 낫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월 5,000원대 초저가부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까지 다양하게 개인의 사용량에 맞춰서 요금제를 선택하실 수도 있으니 공식사이트에서 가격비교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