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12. 13.

넷플릭스 킹덤 등장인물관계도 김은희 작가 김성훈 감독 차기작

반응형

넷플릭스 킹덤 등장인물관계도 김은희 작가 김성훈 감독 차기작


2018년 기대하고 있는 드라마 중 하나가 바로 김은희 작가의 킹덤입니다. 방송사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넷플릭스에서 자체생산한 오리지널 컨텐츠입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중에서 볼만한 것을 추천하자면, 'Orange Is the New Black'과 '빨간머리 앤'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킹덤 등장인물관계를 살펴보니, 연기파 배우들이 다수 캐스팅 되어있고 사극을 좀비물로 풀어낸 것이라 흥미로운 시놉시스입니다.


▲ 빨간머리 앤


넷플릭스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2016년도부터로 전세계 9천만명의 가입자가 있는 세계적인 메이저 서비스업체이지만 국내에서는 국내 컨텐츠가 없어서 진입장벽이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킹덤 등장인물관계도가 공식 사이트에 나와있지 않지만 약 1년전부터 종종 기사로 킹덤 소식이 언급되어 있던 정보를 몇가지 추려보았습니다.




킹덤 등장인물관계도와 시놉시스


감독: 김성훈

작가: 김은희

출연: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허준호, 김상호, 전석호, 김성규, 김혜준, 정석원 등


주지훈은 왕세자 역, 류승룡은 왕보다 더 한 권력자, 배두나는 의녀, 김상호는 호위무사로 출연합니다.


▲ 킹덤 원작 '신의 나라' 등에 있는 아이가 왕세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인 킹덤은 조선의 왕세자가 역병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나라를 위협하는 흑막을 밝혀내는 이야기로 '신의 나라'라는 원작 만화가 있습니다. 이 원작 만화의 스토리 작가가 바로 김은희 작가로 2011년부터 구상해왔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극의 경우 PPL도 어렵고, 의상비용도 필요한데다 좀비물 역시 많은 엑스트라와 CG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드라마화 하기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 킹덤 원작 '신의 나라'


넷플릭스 킹덤 등장인물관계도와 알려진 시놉시스를 살펴보면 왕세자의 성장 스토리이면서 사람의 공포를 다루는 좀비물이라는 판타지 요소가 어떻게 결합이 될지도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넥플릭스 킹덤은 드라마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됩니다. 시즌제로 시즌3까지 계약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제작비도 약 100억대 이상으로 1회당 16억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되는데요. 거의 미드 스케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드라마 제작비는 회당 2~10억인 것과 비교하면 투자금액이 상당합니다. 10억원대 드라마는 사실상 김은숙 작가나 박지은 작가처럼 이름있는 네임드 작가 아닌 이상에야 일반적으로 5억 이상 되는 경우가 흔치 않기 때문에 1회가 영화 한편 같은 퀄리티가 나올 것 같네요.



넷플릭스 킹덤의 작가인 김은희 작가는 국내에서 싸인, 시그널 등 장르물의 대가라고 손꼽히는 드라마 작가입니다. 촬영 감독은 '터널'과 '끝가지 간다'를 촬영한 김성훈 감독으로 스릴러적인 연출도 기대하게 되네요. 다만 김은희 작가가 넷플릭스 킹덤 시즌3까지 집중한다면 한동안 국내 방송사에서 드라마를 보지 못할 것 같아 아쉬움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킹덤은 2018년도부터 방송될 예정으로 장르는 좀비 스릴러입니다. 장르물 특성상 긴장감을 고조하기 위해서 사람이 죽는 일도 있는데요. 사극인데다 좀비이야기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넷플릭스 가격은?


영화를 보는 관객의 입장에서는 집에서 편하게 TV 시청하듯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넷플릭스라는 선택지가 늘어난 셈인데요. 국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내 컨텐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최근 JTBC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국내 컨텐츠 제휴를 하는 시도하고 있고, 천계영 작가의 좋아하면 울리는 드라마화 등 오리지널 컨텐츠도 보강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가격은 월 9,500원 ~14,500원 정도로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대이지만 국내의 pooq, tving 서비스보다는 약간 비싼 편입니다. 앞으로의 넷플릭스 행보를 보니 국내 컨텐츠도 추가 될 것 같은데요. 헐리우드 영화나 미드를 좋아하신다면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