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요금제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혜택 총 정리

반응형

헬로모바일 요금제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혜택 총 정리


주변에 알뜰폰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느낍니다. 실제로 통계상으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이용자가 기존 통신사와 비교하면 평균 50% 정도 할인받아 이용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물론 평균이기 때문에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많이 할인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할인 이벤트가 가장 활발한 곳은 헬로모바일인데요. 최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월 65000원 -> 16000원까지 할인해주고 있는 헬로모바일 요금제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헬로모바일 요금제는 모두 2017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1. 헬로모바일 요금제 이벤트 중인 요금제 2가지


유심요금제는 이미 휴대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유심만 발급받아 요금제만 저렴하게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최저가 요금제를 찾으신다면 유심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제를 살펴보면 <기본제공>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헬로모바일 요금제 설명에서 <기본제공>이라는 것은 무제한과 비슷한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음성 기본제공이란 음성 무제한을 의미하고, 문자 기본제공은 문자 무제한, 데이터 기본제공은 데이터 무제한을 의미합니다.



▲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2017년 12월 31일까지 이벤트 중인 헬로모바일 요금제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할인 대상

※ 신규가입 고객(번호이동/일반신규) 및 기기변경 고객(기존 3G 이용자)

※ 2017.12.31까지 헬로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가입한 고객



▲ 보편 USIM 10GB



▲ THE 착한데이터 USIM 10GB (데이터 무제한)입니다.




2. 제휴카드 이벤트 2가지 (중복할인 가능)


모든 헬로모바일 요금제에 중복할인되는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뉴 CJ헬로비전 롯데카드CJ헬로 고객용 1Q LIVING 하나카드입니다. 헬로모바일 개통 후 자동이체를 해당 카드로 설정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두 카드 혜택은 가입 후 24개월간 적용되고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뉴 CJ헬로비전 롯데카드


※ 롯데카드 실적 없는 분/ 실적(월 30/70/100만원)에 따라 할인 + 6000원 추가 캐시백



- 30만원 이상 실적 11,000원 -> 17,000원 (6천원 추가 할인)

- 70~100만원 실적 15,000원 -> 21,000원 (6천원 추가 할인)

- 100만원 이상 실적 20,000원 -> 26,000원 (6천원 추가 할인)


6천원 추가 할인 캐시백은 2017년 12월 31일까지 롯데카드 실적이 없는 분이 헬로모바일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적용됩니다.



CJ헬로 고객용 1Q LIVING 하나카드


※ 2017. 12. 31까지 카드 개설 전월 유실적시 / 하나카드 자동이체 설정시 실적과 상관없이 한달에 한번만 결제해도 5천원 할인



할인폭은 롯데카드가 최소 11,000원에서 최대 26,000원까지 더 할인 폭이 크지만 실적에 신경쓰기 귀찮으신 분이시거나 롯데카드 실적이 있어서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이시라며 하나카드를 개설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헬로모바일 요금제 초저가 요금제와 제휴카드 사용시 납부금이 0원


타사에서 위와 비슷한 최저가 기본요금제 가입시 약 2-3만원 정도인 요금제를 월 1만원 미만 요금으로 이용가능하고, 제휴카드 이용하시면 0원으로도 이용가능합니다.




3. 선택약정 40% 할인


타사 25%보다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주는 선택약정 40% 이벤트입니다. 해외직구로 단말기 구입하신 분이시거나 이미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약정 종료 후 선택약정 혜택 받고 싶으셨던 분이시라면 2017.12.31까지 가입하시면 40%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4. 헬로모바일 5주년 이벤트


유심요금제는 헬로모바일 요금제에만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렴한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헬로모바일 5주년 이벤트로 21일 추가가 된 것이 있어서 살펴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유심요금제 가입 전원 휴대폰 보험 무료로 사용하는 모든 휴대폰(아이폰, 직구폰, 중고폰, 쓰던폰)까지 케어가능하다고 하네요. 유심요금제로 가입하셔서 이용중이셨던 분에게 추가적인 혜택 이벤트입니다.




대상: 헬로모바일 요금제 KT 모든 유심요금제 고객 (온라인 가입 고객만)

혜택: 모바일 안심플랜lte USIM형 1년 제공

이벤트 기간: 2017.11.21 ~ 2017.12.31



- 개통 후 최초 장착되는 단말기(A)에 대해 보상

(타 단말기(B)에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경우, 타 단말기(B)에 발생된 사고는 보상이 불가)

- 최초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의 IMEI 번호가 사고 접수 휴대폰과 동일해야함

- 해외 직구 단말의 경우 '외산폰용 수리비 견적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증빙서류 제출 시 보험금 청구가 가능

- 파손만 보상하며 단순 기기고장 및 표면의 긁힘, 기타 외형의 변화 등은 보상 불가

- 단말기 사진(앞/뒤)이 등록되지 않거나 파손된 단말기 등록 시 보상되지 않음


[링크] 헬로모바일 5주년 이벤트 바로가기



알뜰폰 통신사(MVNO)가 저렴한 이유


알뜰폰 통신사가 저렴한만큼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은 아닌가하는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은 기존 통신사의 망을 도매로 구입하여 재판매하기 때문에 통신 품질은 같으면서 요금이 가능합니다.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도 전파사용료, 도매대가 등 정부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 통신사에도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단점이자 장점이기도 한데요. 오프라인 매장 유지비용을 줄이고, 마케팅 비용과 더불어 단가를 낮춰서 고객에게 더 많은 요금 절감 혜택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 타국에서는 MVNO 시장이 활발합니다. 선진국에서는 평균 15% 정도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로 활성화가 되어있는데요. 국내에서도 약 5년동안 꾸준히 가입자가 증가하여 700만명이 육박하고 있습니다. 전체의 약 11% 정도로 국내 알뜰폰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단점은 무엇인가


오프라인 매장이 없다는 점은 몇가지 불편함이 따릅니다. 유심개통 혹은 단말기 개통시 공식 홈페이지에서[링크]에서 가입하여 택배 배송을 받게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입할시 자신이 직접 헬로모바일 요금제를 원하는대로 이것 저것 따져보고 구입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지만 실시간 구매가 어렵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 속도가 서울이라면 그날 배송되기도 하고, 지방이라도 주말이 아니면 바로 다음날 배송이 완료가 됩니다. 배송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개통, 해지 정도 외에는 크게 통신사 매장에 들릴일이 없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많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중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해결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는 헬로모바일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해결이 가능하지만 대면하여 상담받는것과 전화통화로 상담받는 것에는 현 상황 파악이나 대처에 있어서 시간소요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별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술담당자까지 연락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여러번 전화하게 되면 고객센터에 여러번 같은 내용을 설명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자가 전문가는 아니고 문의접수 후 전달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전화상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저의 경우에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애초에 전화상담보다는 홈페이지에서 1:1 문의로 남기는 편입니다. 이쪽이 문서상이라서 인지 더 차분하고 친절하게 대응이 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업무중일 경우 오전에 접수하면 그날 당일에 거의 실시간으로 답변이 오기도하고, 늦어도 다음날이면 대체로 답변이달리기 때문에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헬로모바일 장점은 무엇일까


헬로모바일을 약 1년 정도 사용하면서 불만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사용하고 있는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타 통신사로 이동하려다가도 고민하게 만들정도로 타사에 비교하여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는 점, 최신 기종의 휴대폰을 타사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점이 있습니다.



여러 통신사와 비교하였을 때 기존 통신사 3사보다 요금제가 훨씬 저렴합니다. 이벤트 기간이 아니어도 대체로 30~50%이상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65000원이지만 이번 이벤트 기간내에 가입하시고, 제휴카드 할인까지 받으시면 월 16,000원에 24개월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에 가입하시면 같은 품질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75% 할인받아 24개월간 1,176,000원이 절약이 가능하게 됩니다. 100백만원이면 최신 스마트폰 1대를 바로 구입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4인가족이라면 더 많은 절감효과가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요금제는 저렴하게 제공하지만 단말기 제공이 많지 않거나 할부원금 할인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새로운 단말기에 대한 보조금을 많이 받고 저렴한 요금제 두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헬로모마일이 선택지가 넓은 편입니다. CJ 계열이기 때문에 납부금의 일부가 CJ ONE에 소소하게 적립된다는 점, 헬로모바일 어플에서 요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부가적인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기술지원이나 고객대응 서비스에 대해서는 통신사 3사와 비교하면 부족한면이 있지만 요금절감이 되고, 고객대응은 일부러가 아니라 경험부족에 의한 것으로 보여 나아질 것이라 보고 이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와 할인 이벤트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벤트 정보 및 단말기, 요금제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헬로모바일 공식홈페이지[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