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Tvn 온에어 실시간 보는 방법
요리 방송은 먹방부터 시작해서 직접 요리하는 쿡방, 그리고 수요미식회같은 비평하는 방송까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주로 보는 요리 예능은 <냉장고를 부탁해>, <오늘 뭐먹지>, <집밥 백선생> 등이 있었는데요. 수요미식회가 솔직한 맛집평가를 한다고 하여 한번 시청해보았습니다.
수요미식회는 Tvn 대표 예능으로 컴퓨터나 모바일로 온에어 실시간 보는 방법은 Tving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시청하거나 티빙 어플을 설치하여 로그인하신 후 실시간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Tving 사이트는 CJ계열 방송 채널인 엠넷, 올리브, Tvn 등의 여러가지 유명 채널을 무료로 실시간 방송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나영석PD의 알쓸신잡이라던가, 삼시세끼, 신서유기 등 여러 가지 예능도 Tvn 대표 예능입니다. 최근에 Tvn 예능 중에서 재미있게 보고 있는 것은 <소사이어티 게임>이라는 심리, 정치 게임 예능도 Tvn 온에어로 챙겨보고 있습니다.
수요일 오후 10시 50분경부터 수요미식회 Tvn 온에어를 보시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수요미식회 142회 강릉편
휴양지의 메카로 꼽는 곳이 가평, 강릉, 속초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커피의 메카라고 꼽히는 강릉을 주제로 방송하였습니다. 강릉은 바다 근처이기 때문에 곰치, 삼세기, 장치와 같은 생선도 유명하고, 초당 순두부, 장칼국수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수요미식회 강릉 편 식당 3곳은 어디인가?
곰치국 집, 강원도 감자옹심집, 가오리찜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오랜만에 본 수요미식회 Tvn 온에어 후기
실시간으로 수요미식회 Tvn 온에어를 통해 시청한 소감은 야심한 시각에 맛집 방송을 보고 있으니, 참 야식이 생각나고 배고프단 생각이 듭니다.
맛집에 들러 맛있다라는 말만 연발하는 방식이 아니라, 토크쇼형식으로 맛집에 들러 먹고나서 시식평을 세트장에서 토론 하는 것이 조금 독특합니다. 보통 먹는 모습을 바로 보여주거나 요리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모습이 대부분인 요리 방송과 차별화가 있다고 보입니다.
제일 첫회였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최현석셰프가 출연했던 수요미식회 방송에서 교통비와 음식값을 제작진이 전혀 지원해주지 않아 사실 출연이 손해가 아니냐라는 농담식의 말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너무 오래전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연진에게 출연비는 주는 것 같지만, 교통비와 음식값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사비로 음식을 먹고 그정도 값어치를 했는지 좀 더 객관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여지도 남겨둔 것같은 것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역시 관심대상일 수 밖에 없는데요. 방송에 나오면 손님이 몰려서 단골손님이 발길을 끊게 되고, 2~3개월이면 방송효과도 사라져 오히려 방송 출연을 거절하는 가게도 많다고 합니다. 방송 부작용도 있을 수 있어 제작진이 상호명이나 위치정보를 방송상에서 직접적인 묘사를 하지 않거나, 방송 2주 뒤에 목록을 공개하는 등의 방식으로 후폭풍을 줄이려는 움직임도 있습니다.
황교익 맛집 칼럼리스트의 경우 알쓸신잡에서도 지역마다 특색 음식과 유래에 대하여 역사적인 배경지식까지 풍부한 분이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수요미식회에서도 그러한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먹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수요미식회 Tvn 온에어 시청하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