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2017. 10. 10.

bmi 계산하기 비만도 체크 확인해야하는 이유

반응형

bmi 계산하기 비만도 체크 확인해야하는 이유


체중감량이나 몸매관리를 할 때 자신의 현재 신체가 어떤 상황인지 손쉽게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이 있으면 좋습니다. 특별한 기기 없이도 쉽게 비만도 체크할 수 있는 것이 bmi 계산인데요. bmi 계산은 나의 체중이 과체중인지, 비만인지 고도비만인지를 몸무게, 나이, 신장만 알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식으로 bmi 계산하기




bmi 계산법은 자신의 몸무게를 신장(cm)를 제곱한 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손쉽게 나의 신체질량지수 bmi 계산하기


포털사이트에서 [bmi 계산]으로 검색해보면 비만도 계산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bmi 계산은 체질량지수라고도 하고, 신장과 체중으로 평균적인 지방의 체지방률을 반영하기 때문에 정확한 것이라기보다는 평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좀 더 정확한 비만도 체크와 체지방량을 확인하시고 싶다면 수분, 단백질, 지방, 골격을 분석하여 비만도 체크를 하는 인바디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자신의 체형 상태를 알아야 어느 정도 감량을 해야하고, 어떻게 효과적으로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할지 계획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서구식으로 지방이 많이 포함된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쉽게 비만이 되기도 하는데요.



아시아인 기준으로 bmi 계산시 23 과체중이고 25 이상은 비만, 30 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근육이 많거나 뼈대가 굵거나 하는 체질에 따라서 몸무게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률은 bmi 계산하면 대략적인 방법이 됩니다. 정확한 수치까지는 아니지만 평균적인 신체와 몸무게와 차이가 나면 체지방이 높다고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에 참고가 되는 부분입니다.



체지방률을 너무 줄여도 좋지 않지만 체지방률이 너무 많아도 문제가 됩니다. 각종 성인병을 야기하는 원인이 바로 지방에 있기 때문에 신체에서 지방의 비율을 적절하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인 몸매에서 이상적인 몸매로 개선하길 원한다면 체지방률을 줄이는 운동법이나 식단 조절을 병행하신다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