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2017. 1. 6.

배고플 때 포만감 높은 음식 3가지

반응형

배고플 때 포만감 높은 음식 3가지


먹는 음식량을 줄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어렵지만 포만감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칼로리 자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배고플 때 포만감 높은 음식 몇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피망



피망은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비타민 C가 많이 포함이 된 식품으로 비타민 부족하셨던 분께 좋습니다. 요리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불에 구워서 먹어도 되고, 소고기나 다른 야채와 함께 요리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피망은 지방분해 효과에도 좋지만 포만감 높은 음식이이기도 합니다.


당근



당근은 항암효과와 노화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시력에도 영향을 주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과 눈의 피로를 해소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당근 주스나 스프와 같은 것으로 먹거나 카레와 같은 요리로 해먹기도 합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외에도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케일



케일은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포타슘, 비타민K, 철분 등이 풍부하여 소화기에 좋은 영향을 주는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최근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소라씨가 출연하여 피부관리 노하우로 케일 주스 레시피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케일 자체만 먹게 되면 맛이 없지만 바나나, 키위, 코코넛워터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