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2020. 5. 7.

다이어트 실패 원인, 건강식품은 필수로 먹어야 성공합니다

반응형

다이어트 실패 원인, 건강식품은 필수로 먹어야 성공합니다


10여년 전만 해도, 다이어트에 대해서 온갖 종류의 속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래도 많이 사라졌다는 생각은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다이어트 실패 원인에 대해서 이해를 잘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가장 기본적인 몇가지만 주의 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가능하며, 그렇게 어려운 것이 결코 아닙니다.


우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하루 권장 섭취 영양소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계셔야 됩니다. 음식마다 섭취 칼로리에 대해서 공부를 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의 성공 원리는 간단합니다. 우선, 기초대사량을 알고 계셔야 되는데요.




기초대사량 확인하기 (링크)


우선, 위의 링크에서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확인해보세요. 나이와 신장(cm), 체중(kg)과 성별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기초대사량 계산이 완료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기초대사량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신체 에너지를 지칭 하는 것입니다. 즉, 잠만 자고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이 정도의 칼로리는 소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신장(kg)이 줄어들수록 점점 더 기초대사량도 줄어 든다는 것입니다. 지금 체중 기준으로 기초대사량보다 덜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체중이 감소하면 할 수록, 점점 더 덜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칼로리 섭취만으로 인체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됩니다. 만약, 영양소를 재대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인체는 생존을 위해서 지방으로 보관하려는 시도를 하기 시작합니다. 살이 찐다는 의미입니다. 음식 중에서는 칼로리 대비 영양소가 좋은 음식도 존재하지만, 영양소에 비해서 칼로리만 지나치게 높은 음식들도 존재합니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건강식품 섭취의 중요성

건강식품은 신체의 부족한 영양소를 확실하게 체워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즉,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과정에서 영양소 불균형이 발생 할 가능성은 낮춰 준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꼭 건강식품을 섭취 해야 한다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강식품이란, 다이어트 전용 건강식품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종합비타민, 칼슘, 오메가3, 유산균 정도의 건강식품만 챙겨 드셔도 됩니다. 의외로, 칼슘이 정말 중요한데요. 칼슘 중에서도 탄산칼슘이라고 하는 것은 피하셔야 됩니다. 탄산칼슘은 조개껍질 같은 것에서 추출한 흡수율도 낮은 좋지 않은 칼슘입니다.



삼시세끼 꼭 챙겨 드셔야 다이어트 성공이 보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어야 됩니다. 단, 칼로리는 세끼 모두를 합쳐서 본인의 기초대사량보다 낮게 설정 하셔야 됩니다. 참고로, 간식을 드신다고 한다면 그것도 하루 칼로리에 포함시켜야 됩니다.



아침에 건강식품을 드시고 하루를 시작한다면, 영양소 결핍 문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한번 더 강조합니다만, 영양소 결핍이 되면 머리카락까지 빠지게 되는 좋지 않은 증상이 발생됩니다.)



성인이 되서 갑자기 살이 찌게 되는 가장 중요한 원인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신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고등학생 시절에는 정상체중이셨던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성인이 되고나서 갑작스럽게 폭팔적으로 늘어나는 체중의 이유를 술이나 야식 같은 것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요. 사실은, 성장기가 끝났다는 인식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 이러한 착각이 비만을 야기합니다. 남성의 경우 중고등학생시절에 많이 먹어도 체중이 거의 불어나지 않았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여성에 비해서 이 기간이 긴 편입니다. 오히려, 먹어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서 많이 먹는 것이 버릇이 되어 있는 분들도 적지 않게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까지는 체중이 크게 불지 않는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부터는 체중이 확실하게 불어나면서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고등학생 시절에도 잘 안찌는 분들도 가끔 계신 것 같습니다.) 때문에, 성인이 된 이후에도 고등학교 시절에 관리 했던 버릇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습관이라는 것이 무서워서 여성이든 남성이든 많이 먹는 습관부터 고쳐야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성장이 완료된 성인은 지나치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아무런 문제 없이 생존 할 수가 있습니다. 재대로된 계획을 바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