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사용법 효과적인 팁 정리

반응형

구글 캘린더 사용법 효과적인 팁 정리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gmail을 하나 만들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아니라도 gmail은 가입방법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바로 gmail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Gmail 유저라면 누구나 일정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서비스입니다.



구글 캘린더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에 앞서 장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캘린더 공유가능 (협업 업무용으로 유용)

2. 공개 캘린더 구독을 통해 국경일, 스포츠 경기 일정과 같은 알람을 받을 수 있음

3. 구글 지도와 연동하여 장소 기록 표시 가능

4. 컴퓨터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확인 간편

5. 반복 일정 관리 편리함

6. 다중 캘린더 사용 가능 (개인용, 업무용 분리)

7. 이메일과 SMS를 정해진 시간에 무료 알람



구글 캘린더는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내에서 혹은 프로젝트 팀에서 공유하여 번거롭게 언제 시간이 되는지 여부를 묻지 않아도 되고, 중요한 회의시간 공지 같은 것을 빠르게 알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협업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특히 외근하는 직원이나 프리랜서와 일을 진행할 때 이러한 약속시간이나 회의시간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나 시일이 걸리는 데, 언제 빈 시간이 있는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즉 업무용 다이어리나 수첩의 일을 대신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도 어느 정도 일정관리하는 것이 편리해지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일정관리와 공유 서비스가 가장 강점이지만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100% 활용하지 못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구글 캘린더 공유기능 사용방법



새 캘린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기존에 사용중인 구글 캘린더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새캘린더를 공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컴퓨터에서 구글 캘린더 접속 (어플에서는 불가능)

2. [내 캘린더] 옆에 아래 화살표를 이용하여 새 캘린더를 만듭니다.

3. 캘린더 이름 추가 후 특정 사용자와 공유에서 이메일 주소 추가/ 사용권한 설정

4. [캘린더 만들기] 클릭


생각보다 간단하게 캘린더 공유를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