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테더링 가능합니다
유투브로 영상도 보고 요즘엔 음악도 유투브로 듣는 사람이 많이 계십니다. 와이파이 상태라면 데이터 걱정이 없지만 출퇴근하는 지하철 안이라던가 외부에서 LTE를 사용하려고 할 땐 데이터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정말 꼭 필요한지 한번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음악 스트리밍 데이터 걱정 없이 편하게 하고, 테더링으로 스마트폰 데이터를 공유하여 노트북, 아이패드 등 마음대로 데이터 쓰면서 영화보려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해 두는 것이 마음은 편합니다.
이동통신사 3사에서 제공하는 가장 저렴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6만 5천원으로 한달에 10~11GB정도 데이터 제공에 매일 2GB씩 LTE 속도로 이용가능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한달 제공량인 10GB를 다 소진 한 후에는 매일 2GB씩만 사용가능한 점이라 완벽한 무제한 요금제는 아니지만 사실상 하루 2GB이상 쓰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많은 분들이 인식하고 계십니다.
다만 이 때문에 월 6만 5천원을 내고, 핸드폰 할부금까지 더하면 월 9만원은 지출하게 되니 부담스러운 가격대입니다.
알뜰폰 통신사 가입자가 현재 700만명이라는 것은 상당한 숫자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는 통신비 절감 비법이 바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업계 1위인 CJ헬로모바일 기준으로 월 4만 9천원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용가능합니다. 여기에 최근 이벤트로 할인가인 3만 3천원까지 가격을 낮춰서 6만 5천원의 거의 반값에 가까운 가격에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만원 더 할인하여 2만 3천원에 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이용 가능한 방법은 위비카드를 신청하여 헬로모바일 요금을 자동이체 시켜두시면 월 1만원씩 할인받아 2만 3천원에 이용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LTE요금제 최하가가 3만원대인데 그보다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이용이 가능하니 상당히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이렇게 저렴한데 테더링이 가능할까?에 대한 물음이 있으실 것 같아서 한번 검색해보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와이파이만들어서 핫스팟하는것도 테더링과 동일한 것으로, 스마트폰 무제한 데이터 테더링했을 때 추가요금이 걱정되시는 분이시라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 루리웹에서 헬로모바일 상담원이 남긴 댓글
(출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20/read/2489)
헬로모바일 상담사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씨 및 휴대폰으로 데이터 공유 시 테더링 사용되기 때문에 기본 10GB 및 소진 후 매일 제공되는 2GB까지는 요금발생하지 않지만 매일 제공되는 2GB까지 소진 후 속도 저하된 상태에서 사용하는 테더링은 추가 요금 발생한다라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즉 LTE 속도로 이용가능한 월 10GB 데이터와 하루 제공되는 2GB 데이터 이내에서는 테더링을 하는 것은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이야깁니다.
헬로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테더링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을까 고민하셨던 분이시라면 하루 사용데이터를 확인하시고 2GB내라면 문제 없을 것 같네요.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대란 기간이 끝난 후에는 4만원대로 가입해야되니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셔서 가격으로 데이터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