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2017. 4. 4.

jtbc 뉴스룸 다시보기 하는 방법

jtbc 뉴스룸 다시보기 하는 방법


뉴스는 하루의 소식을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바쁜 생활 때문에 뉴스 프로그램이 아니어도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 기사로 접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대선을 앞두고 뉴스 프로그램 시청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 때 jtbc 뉴스룸 시청률이 10% 이상을 돌파할 정도로 종편임에도 뉴스룸은 상당히 관심도가 높은 뉴스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도 6~7% 시청률로 SBS나 MBC뉴스 프로그램보다 시청률이 높습니다.



jtbc는 예능과 보도국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뉴스룸만 시청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별도로 어플이 있습니다. jtbc 뉴스룸 다시보기 또는 실시간 시청하시려면 스마트폰으로 jtbc 뉴스룸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그날 하루 주요 뉴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jtbc 뉴스룸 다시보기는 무료지만 광고를 시청하셔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스킵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보시다가 넘길 수 있습니다.



1시간짜리 긴 방송을 전부 보지 않아도 주요 토픽부분을 따로 시청가능하고, 앵커가 하는 말을 영상 아래에 글로 볼 수 있어서 좀 더 집중이 잘 되는 느낌입니다.



▲ jtbc 뉴스룸 다시보기 어플로 2017년 4월 4일 뉴스 시청 캡쳐


대선이 1달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인지라 최근 뉴스룸에서는 대선에 대한 뉴스와 동향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어플은 그날 주요 뉴스를 클릭하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게 짧은 영상으로 잘 분류가 되어있고, 관련기사까지 연결되어있어 시간이 부족하신 분이나, 간단히 jtbc 뉴스룸 다시보기 하고 싶으신 분께 편리하게 인터페이스가 되어있습니다.


어플 기능 중에 라디오 모드로 하는 방법도 있어서 데이터 비용을 아끼고 싶으신 분은 음성만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이동 중에 영상보기 어려운 상황에 라디오 모드가 유용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jtbc 뉴스룸 다시보기 하기


어플 설치가 번거로우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jtbc 뉴스룸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공정한 보도로 인지도가 높은 손석희 기자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1부와 2부로 구성하여 1부에서 주요 뉴스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앵커 브리핑과 팩트체크와 같은 요약 정리, 분석을 다루고 있어서 심층분석하는 방송이다보니 실시간 방송 뿐 아니라 jtbc 뉴스룸 다시보기로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9시 뉴스가 메인 방송이지만 jtbc 뉴스룸의 경우 독특하게도 8시부터 방송합니다. 타 방송국보다 1시간 이상 일찍 방송하게 되는데요. 실시간 방송으로 보기 위해 시간을 맞추기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 듯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도 상당히 간편하고 깔끔하게 되어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다른 예능 방송이나 결제가 필요한 드라마 방송과 다르게 뉴스룸은 무료로 로그인 없이 다시보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풀버전부터, 조각영상까지 있고, 날짜 검색하여 이전 뉴스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룸 속 코너라고 하여 2부에서 이슈 브리핑을 하는 심층 분석 영상도 따로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뉴스룸 다시보기 뿐 아니라 AOD 듣기 다운도 제공하고 있으니, 다운받으셨다가 다음날 아침 출근하시면서 듣는데도 유용합니다.



같은 사건을 보아도 견해차이가 있는 것처럼 공정해야하는 뉴스 방송도 한 곳만 보기보다는 여러 방송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중파 뉴스 뿐 아니라 연합뉴스같은 뉴스 전문 방송, 기타 여러 신문사까지 두루 살펴보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jtbc 뉴스룸은 어플이 잘 되어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점이 편리하게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