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용 노트북 장기 여행의 필수품입니다
해외에 오래 체류하게 되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용 노트북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여행용 노트북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장기여행을 할 때에는 여행용이 아니라도 일단 노트북이 있고 없고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단기여행의 경우 휴대폰으로 간단히 인터넷 검색을 하는 것으로도 큰 문제가 없지만 장기여행시에는 가족이나 친척과 인터넷으로 소통하는 용도 외에도 호텔 예약 및 여행정보를 찾아보거나 여행하면서 있었던 일을 정리하여 문서로 작성하는 역할도 합니다.
여행하면서 촬영했던 사진을 정리할 때도 노트북은 필요한 존재인데요. 여행하면서 느낀 점을 글로 쓰고 사진으로 담아내는 과정은 추억을 남기는 일이기 때문에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대체로 호텔은 무선인터넷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노트북에 연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여행용 노트북이 필요할까
노트북의 용도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던 노트북이 있다면 굳이 여행용 노트북이 필요하지 않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여행용 노트북이 필요한 이유로는 여행시 도난의 우려 때문입니다. 여행경비를 줄이기 위해 도미토리룸에 묵게 되는 경우가 있다면 휴대폰이나 노트북과 같이 고가의 제품은 도난의 대상이 되기 쉽기 때문에 여행용 노트북은 저렴하면서 기본적인 것은 충분히 가능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미토리룸을 이용한 여행이 아니라도 고가의 노트북을 챙겨야한다라는 부담감도 상당하고 여행할 때 짐이 무거우면 번거롭습니다. 고성능의 제품일 수록 무거울 수 밖에 없는데 기본적인 인터넷 서핑 및 문서 작성이 가능한 노트북의 경우 저렴한 가격대면서 가볍기 때문에 체감으로도 느껴지실 것입니다.
장기 여행에 가져갈 여행용 노트북을 고르실 때 중요하게 보시면 좋을 팁으로는 먼저 크기입니다. 휴대할 수 있는 11인치 정도의 작은 노트북이 좋습니다. 11인치나 12인치 정도의 작은 노트북은 휴대하기 편하고 여행 중 가볍게 멜 수 있는 보조가방에도 적당히 들어갈 수 있는 크기입니다.
크기가 작은 노트북을 선택하시면 대략적으로 1kg 내외의 가벼운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지만 키보드 자판은 편한 노트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가격대는 요즘에는 20만원대 후반부터 50만원 아래에도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선택사항으로 가격을 중요시여긴다면 최소한의 사양을 선택하시면 되고, 배터리 수명이나 내구성,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원하는 노트북을 선택하신다면 즐거운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