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싸게 사는법 최신 기종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반응형

휴대폰 싸게 사는법 최신 기종을 저렴하게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을 물어보면 발품을 팔아야 한다라고 말하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단통법 이전에는 오프라인 대리점마다 지원금을 다르게 불렀기 때문에 여러 대리점을 알아봐야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오프라인까지 확인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온라인에서 바로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공시지원금을 각 통신사에서 공개하기 때문에,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은 홈페이지에서 각 통신사 별로 어느 정도 휴대폰 기기에 지원금을 주는 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이동통신사인 SKT, KT, LG U+ 외에도 저렴한 가격을 대세운 알뜰폰통신사까지 폭넓은 통신사가 있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은 자신의 통신소비패턴에 맞는 요금제와 저렴한 휴대폰 단말기 구입을 하시면 좀 더 현명한 소비가 될 것입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 어디서 구입해야할까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은 각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할부원금과 월 납부금액)을 비교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휴대폰이 없으시다면 공기계를 직접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디서 구입해야할지를 정하실 때 2가지를 먼저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통신사에서 직접 기기를 구입하고 요금제 가입할 것인가

- 스마트폰은 따로 구입하고 (해외 직구, 오픈 마켓, 중고시장 등) 통신요금만 통신사에 가입



통신사에서 직접 기기를 구입하실 예정이시라면 스마트폰의 할부원금이 바로 스마트폰 가격입니다. 약정 24개월을 하면 할부원금 0원으로 제공하는 휴대폰도 있기 때문에 공짜폰을 원하신다면 할부원금 0원 스마트폰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따로 구입하실 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깔끔하게 해지 된 중고 매물을 구입하시거나 오픈마켓이나 해외직구로 더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입하고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말기를 직접 자급자족하기 때문에 단말기 보조금을 받기 위해 사용량보다 더 과도한 비싼 통신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비교할 때 확인할 것



a.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의 할부원금을 확인하기

b. 같은 할부원금이라면 요금제 확인하기 (요금제 가격 뿐 아니라 데이터 제공, 통화 제공 비교)

c. 최종적으로 납부해야하는 월 통신비 확인(요금제+할부원금 합계를 비교)

d. 보조금이 적은 최신기종의 폰은 선택약정 요금 할인 적용 금액을 확인하기

e. 약정기간, 위약금 및 보조금 확인하기


예를 들면 최신기종인 아이폰7을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각 통신사별로 아이폰7의 출고가와 보조금 지원금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비교해보시고 최종 월 납부 금액이 적은 쪽을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러나 최신 기종은 보조금이 적기 때문에 보조금보다 월 통신요금 할인 20%를 제공하는 '선택약정'이 통신요금 할인혜택이 큰 경우도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구입할 때에는 각종 할인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제공하니 통신요금+할부원금의 합계를 비교하시면 같은 기기를 사용하면서도 요금절약이 가능합니다.


간혹 계약내용과 다른 경우도 있는데요. 요금제가 더 비싸게 책정이 되거나 할부금이 다를 경우 개통 14일 내에 단순변심, 통화품질을 이유로 개통 취소도 가능하니 개통 후에도 꼭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요금제와 할부원금을 확인해야 피해가 없습니다.



저렴한 통신요금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통신사는 SKT, KT, LG U+의 통신망을 도매로 구입하여 대여하는 형식으로 마진을 남기는 통신사입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이면서 월 통신비용을 줄이고 싶다면 알뜰폰 통신사까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알뜰폰 통신사는 우체국 알뜰폰 통신사도 있고, 대기업인 CJ 헬로모바일, LG 유모비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SKT의 알뜰폰 통신사인 7mobile, KT 알뜰폰 통신사인 M모바일도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은 멤버쉽서비스와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를 축소하고 데이터 소비량이나 통신소비양에 맞추어 월 6천원짜리 요금제부터 시작하여 무제한 요금제까지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료 자체가 기존 통신사보다 적게 책정되기 때문에 저렴한 통신요금이 장점이지만 스마트폰 기기 자체는 따로 준비해야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이 부족하여 온라인에서 신청해서 개통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알뜰폰 통신시장에서 가입자수 1위인 CJ헬로모바일에서는 파격적인 고객 유치 확보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요.


알뜰폰 통신사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통신요금을 내세워 최신기종을 구입하더라도 월 납부금액을 낮출 수 있어 타사대비 30~50% 정도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CJ헬로모바일에서 2017년 1월부터 2월까지 제공하는 선택약정 요금지원금 프로모션이 파격적인 이유를 간단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선택약정 요금은 최대 20% 할인을 받는 것이지만 헬로모바일에서는 40%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입비, 유심비가 무료이기 때문에 번호이동하실 때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비교적 최신 휴대폰인 아이폰6S PLUS 64G 리퍼를 기준으로 확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같은 데이터와 통화, 문자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비교하였을 때 타 이동통신사에서는 선택약정 20% 할인 받아 적용된 61,490원보다 더 큰 할인폭인 40%를 적용하여 실 납부금액은 46,090원이 됩니다.


▲ KT 통신사 아이폰 6S PLUS 월 할부원금 요금


아이폰6S PLUS 64G 리퍼는 메이저 이동통신사에서도 매물이 부족하여 잘 판매하지 않거나 높은 할부원금으로 판매하는 인기 모델이지만 헬로모바일은 할부원금 자체가 저렴한 편입니다. 선택약정이 아니라도 할부금 자체가 저렴하여 월 최저 15,450원으로 제공하여 타 이동통신사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 CJ 헬로모바일 아이폰6S PLUS 월 할부원금 요금


아이폰6S PLUS를 기준으로 설명하였지만 갤럭시 S7, LG V20, 갤럭시 J7 2016 모델도 프모로션 할인 단말기 대상이니 가격비교해보시고 저렴하게 구입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