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6. 11. 11.

중고핸드폰 싸게 파는곳 매입시 주의할점

중고핸드폰 싸게 파는곳


단통법 이후로 휴대폰 보조금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공기계로 중고폰을 구입하고 저렴한 유심요금제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알뜰폰 유심요금제의 경우 월 50분을 무료 통화임에도 6600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어서 통신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알뜰폰무한요금제 아는 사람만 아는 요금 할인핸드폰 싸게 사는방법 3가지)


어떤 제품이든지 중고 거래는 한번 사용된 제품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부분입니다. 보통 중고거래라고 하면 중고나라와 같은 사이트를 떠올리십니다. 중개수수료가 없으니 저렴한 매물이 올라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 유저와 거래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량품을 거래할 경우 반품이 되지 않는 부분이 문제가 됩니다. 또한 직거래할 경우에 시간을 맞추고 약속을 잡는 과정 자체가 스트레스를 받는 과정인데요.



중고핸드폰 싸게 파는곳 중에서 가장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게 가격대가 형성되어있고 중고폰 사업을 하는 곳에서 폰 수리를 하여 괜찮은 매물만 내놓기 때문에 중고폰이지만 새폰이나 다름없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중고핸드폰 싸게 구입하기


옥션중고가 대표적인 중고핸드폰 싸게 파는 곳입니다. 옥션에서 바로 검색하셔도 되지만 중고만 따로 판매하는 옥션중고에서 검색하시는 것이 좀 더 찾아보기 편하실 것입니다. 개인이 판매하는 중고물품도 같이 검색이 되기 때문에 전문업체와 개인이 판매하는 중고핸드폰을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폰이나 중고스마트폰, 중고공기계 등으로 검색해보면 가격대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고 폴더폰부터 스마트폰까지 있으며 3~4만원이면 중고 폴더폰이나 2012년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전버전의 아이폰리퍼폰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10만원 정도면 옵티머스G3나 캣6와 같은 괜찮은 중고폰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중고핸드폰 구매시 주의할 점


통신사 주파수가 맞아야 하기때문에 통신사가 다를 경우 USIM칩 장착하더라도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각통신사에서 개통이 가능한 폰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피해가 없습니다.



휴대폰 보호 서비스가 되어있으면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명의해지가 완료가 된 폰인지 확인하고 중고핸드폰을 구입하실 때 정상해지된 폰인지 꼭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분실폰을 습득하여 되파는 경우도 있는데요.  분실폰은 개통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꼭 분실신고된 폰인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난당한 폰인지 조외하는 방법은 단말기 IMEI정보를 <이동전화단말기자급제> 사이트에서 분실 도난 조회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IMEI 조회 하는 방법 5가지


일전에 포스팅한 아이폰 IMEI 확인 정보입니다만 안드로이드 폰도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관련글

안드로이드폰 분실시 스마트폰 위치 찾는 방법

스마트폰 폭발 사례 증가하는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