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2016. 9. 5.

헌혈조건 알아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헌혈조건 알아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 고등학생 시절 헌혈을 하러 줄을 서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헌혈을 하면 영화 관람표를 주기도 해서 하시려는 분들도 계시기도 한데요. 병원에서 헌혈 수요가 높지만 부족하여 수입을 하기도 하니 헌혈을 하는 것 자체가 치료받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수술시 긴급한 상황에 혈액공급이기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하고 좋은 피를 제공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 되실 것입니다.



헌혈하려고 마음 먹었어도 막상 헌혈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먼저 헌혈조건을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헌혈을 하실 때에는 신분증이 꼭 필요하고 혈압, 맥박, 체온, 혈액 비중 검사, 혈액형 검사, B형간염바이러스, C형간염바이러스, 에이즈, 간기능, 매독 항체 검사를 합니다. 혈액이 불가능한 경우는 검사 결과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 외에도 지병으로 약을 복용하는 상황이거나 혈액 비중이 낮은 경우엔 불가능합니다.


헌혈은 전혈헌혈과 성분헌혈이 있는데 전혈의 경우 적혈구, 백혈구, 혈장, 혈소판 등의 모든 성분을 포함한 것이고 성분헌혈은 특정 성분만 헌혈하는 것입니다. 혈소판, 혈장과 같은 일부 성분만 헌혈합니다.


전혈헌혈가 성분헌혈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헌혈하고 받는 헌혈증은 버리지 마시고 꼭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헌혈증이 있는 사람은 후에 수혈을 받을 때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학생이라면 헌혈증이 봉사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수혈 받는 비용이 비싸다보니 헌혈증을 가지고 있으면 후에 도움이 되죠. 헌혈증 양도도 가능하니 수혈이 필요한 분께 양도하여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