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것은 영어에 흥미를 갖는 것, 그리고 영어를 즐겁게 공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많은 미국의 영화, 만화, 드라마의 대본이 책으로 많이 나와있지만 대본을 책으로 출판한 책 중에서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께 라푼젤을 소개합니다.
라푼젤 영화 예고편
라푼젤은 2010년도에 한국에서 개봉한 3D 디즈니 만화영화입니다. 디즈니판 라푼젤은 왕자님이 아니라 도둑으로 바뀌었고, 라푼젤 공주님은 엄청 활발하고 귀여운 공주님인데요. 긴 머리가 치유능력이 있어 마녀의 탑에 갇혀 살게 되었다라는 설정으로 바꾸어 좀 더 코믹한 요소가 있습니다. 디즈니 특유의 즐거운 노래도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어하고 아이가 아니라 어른이라도 재미있게 볼만한 만화입니다.
라푼젤 영화 OST -When Will My Life Begin
영화를 대본으로 옮긴 책 중에는 영화 전체 내용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 속 중요한 대사만 옮겨놓은 책도 있는데 스크린영화사의 라푼젤의 경우 디즈니만화 라푼젤 전체의 내용이 대본으로 담겨있습니다. 라푼젤은 단어 수준이 쉽고 내용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만한 내용입니다. 책 난이도도 영어 공부하기 적당한 난이도로 라푼젤은 실생활에 자주 쓰이는 어휘가 많이나와 영어회화에 도움이 됩니다.
라푼젤(Rapunzel) 책 정보
영어회화 공부하실 때 가장 애먹는 부분이 바로 숙어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라푼젤의 경우 책과 함께 들어있는 CD에 담긴 mp3에서 여자 선생님이 친절하게 문장 전체를 읽으면서 숙어부분이 어떻게 쓰이는지 여러가지 예시문장까지 곁들여 재미있고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어떻게 영어회화를 가르쳐야할지 고민되시는 분에게 알맞는 책입니다. 숙어 뿐 아니라 중요한 어휘의 사용법이나 발음에 대해서도 포인트를 집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여러번 반복해서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표현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책은 라푼젤의 내용을 10가지 챕터로 나누어져 있고 만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책이나 mp3를 들으면 전체내용이 대충 어떤 내용인지 쉽게 파악이 됩니다. 먼저 스토리 위주로 한번 책을 읽거고 mp3를 듣으면서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읽으면서 다양한 응용표현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챕터 1개 당 mp3듣는 시간이 30분 미만이기 때문에 집중력이 없는 아이라도 하루에 한 챕터씩 들을 수 있습니다.
책은 큼직하게 볼만한 크기로 대사가 쓰여져 있고, 만화 주인공들의 행동들 움직임도 표현이 영어로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책의 왼편에는 영어대본, 오른편에는 한글 대본이 있고 책 마다 중요한 표현에는 Key expressions라고 해서 중요한 표현들을 짚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대본 책과 mp3를 듣지 않고 만화영화를 자막없이 볼 때는 중간 중간 알아들을 수 있지만 완벽하게 모르겠다라는 부분이 있는 분은 대본을 계속 반복해서 읽어보고 mp3로 계속 반복해서 들으면서 어떠한 표현인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나서 다시 만화를 무자막으로 보시면 놓쳤던 표현들도 하나하나 보이게 되이고 들리게 됩니다. 강의 내용이 아니라 전체 내용을 쭉 들어보고 싶으신 분은 라푼젤DVD를 리핑하여 mp3로 변환해서 들으시면 대본과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해설없이 대본만 보고 싶으신 분은 DVD에서 mp3를 추출하셔서 들어보셔도 됩니다.
라푼젤 Rapunzel (대본 + MP3 CD 1장) - 샤이니 번역.해설.스크린강의/스크린영어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