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피부관리 ・2013. 6. 26.

잡티 없애는 법, 잡티 제거팩

반응형
잡티 없애는 법, 잡티 제거팩

피부 관리에 열심히이신 분들이라면 아마 잡티 때문에 꽤나 고생을 해보셨을 겁니다.

여드름과 더불어 피부 트러블의 양대 산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골치 아픈 게 바로 잡티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잡티 없애는 법에 대해서 다뤄볼까 하는데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여러가지 과일을 가지고 얼굴 잡티를 없애는 법 즉, 잡티 제거 팩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Image courtesy of africa at FreeDigitalPhotos.net)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데에 쓰이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재료들로는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수박 껍질, 비타민, 사과, 식초, 그리고 미역 이렇게 5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 재료들을 가지고 팩을 해주시면 잡티 제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즉, 쉽게 말해서 잡티 제거팩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수박 껍질을 이용한 피부 잡티를 없애는 법 즉, 수박 껍질을 이용한 잡티 제거 팩은 그 방법이 다음과 같습니다.

수박 껍질의 흰부분만을 강판이나 믹서에 갈은 다음, 밀가루와 꿀을 넣어서 걸쭉하게 만들어 세안한 뒤 얼굴에 발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15분 정도 있다가 물로 헹궈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해주면 잡티가 없어짐으로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거기에 수분 공급이 잘 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어 결과적으로는 매끈한 피부를 가꿀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이용하시기 좋은 잡티 제거팩 중의 하나입니다.


(Image courtesy of Victor Habbick at FreeDigitalPhotos.net)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비타민을 이용해서도 피부 잡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약국이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비타민 1정을 갈아서 티스푼 기준으로 꿀 1/2 숟가락과 우유 1숟가락을 섞어주고요.



그렇게 만든 잡티 제거팩을 얼굴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피부에 생기가 돌고 잡티가 없어져 얼굴이 뽀얗게 된다고 합니다.

깨끗하게 세안만 해주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맨 얼굴에 이 비타민 팩을 해주어야 되겠구요. 마사지를 해줄 땐 원을 그리면서 해주는 게 효과적입니다.



1주일에 2~3회씩 해주는 것이 가장 피부가 남달라지는 효과를 보기에 좋은 횟수라고 하구요.


(Image courtesy of antpkr at FreeDigitalPhotos.net)



사과는 예로부터 피부를 좋아지게 해주는 과일로도 유명했었죠. 잡티 없애는 법, 그 중에서도 잡티 제거팩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과일인데요.

사과씨를 뺀 다음 잘게 썰어서, 냄비에 넣고 우유를 부어주어서 푹 끓여주면 됩니다.



젤리처럼 되었을 때쯤 끓여서 뜨거워진 사과를 식혀서 얼굴에 골고루 펴 발라주면 되구요.

2~30분 정도 지나서 얼굴을 헹궈내면 되겠습니다. 이것이 사과로 만든 잡티 제거팩을 이용한 효과적인 잡티 없애는 법이라고 하구요.


(Image courtesy of bplanet at FreeDigitalPhotos.net)



식초 또한 피부와 관련된 식품으로서 유용하다고 자주 등장하는데요.

잡티가 많으면서도 건조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에게 유용하다고 합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해준 다음, 마지막으로 헹궈주는 물에 식초 몇 방울 떨으뜨려 그 물로 씻어주면 잡티가 없어지면서 피부가 촉촉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구요.



미역도 피부 잡티 제거에 유용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잡티 없애는 법을 다루는 이 글에서도 다루는 것이구요.

마른 미역을 찬물에 불린 다음, 믹서기에 갈아놓고 레몬즙 몇 방을 떨어뜨린 뒤, 그대로 하룻동안 냉장 보관해 줍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잡티 제거 팩을 하면 잡티를 없애면서 자연스럽게 미백 효과를 얻는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더더욱 잡티를 없애는 것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Image courtesy of chokphoto at FreeDigitalPhotos.net)



지금까지 여러가지 잡티 없애는 법에 대해서 다뤄보았는데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잡티 제거 팩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얼마든지 쉽게 할 수 있는 것인만큼, 꾸준한 관리를 해주시면 잡티 없는 촉촉하고 좋은 얼굴 피부를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