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인테리어 ・2013. 5. 25.

층간소음 방지매트, 층간 소음걱정이 걱정이 된다면

반응형
층간소음 방지매트, 층간 소음걱정이 걱정이 된다면

아파트나 공동주택 등에 살다보면 꼭 겪는 문제가 바로 층간소음일 것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 윗층이라면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소리가 아랫층에 피해를 주는 일이 있는데요.



꼭 아이들 뛰어다니는 소리가 아니더라도 운동기구 돌리는 소리, 애완동물 소리, 청소기 소리 등 의외로 아파트 방음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이웃간의 갈등을 겪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아이가 집안에서 막 뛰어놀지 않더라도 소음이 생기게 되고, 아이들이 집안에서 맘 놓고 돌아다니지 못하게 되니 부모입장에서 맘이 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최근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층간소음 방지배트, 층간소음 바닥재가 나와서 어느정도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을 잡아주는 층간소음 방지매트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죠. 주로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어린이들이 편하게 느끼는 어린이용 푹신한 매트가 있고, 어른이라면 소음을 잡아주면서 집안에서도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포츠용 매트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린이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층간소음 방지매트를 소개할까합니다.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 '에코폼 폴더매트'

어린이용으로 나오는 층간소음 방지매트도 여러가지입니다. 거실 전체를 층간소음 방지매트로 까는 것이 아니라 일부분만 층간소음 방지매트를 설치하고 싶으시거나, 손님이오면 방지매트를 바로 치우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다양한 놀이도 가능한 에코폼 폴더매트인 놀이방매트가 괜찮은 모델입니다.



에코폼 폴더매트는 여러가지 색상으로 만들어진 층간소음 방지매트로 명품 핸드백에 많이 사용되는 고급제품인 PU레쟈, 에코폼 소재로 만든 매트입니다. 열융착공법으로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와 비교하면 매트두께가 상당해서 바닥으로 직접 전달되는 층간소음을 확실히 줄여주는데요. 쿠션감이 있어서 장시간 있어도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에코폼 폴더매트에 수성펜으로 낙서를 해도 잘 지워고 생활방수가 되서 걸레로 청소하기도 쉬워 관리가 쉽습니다. 에코폼 전용가방도 함께보내주기 때문에 손님이 오실때 따로 보관하기도 편리합니다.



매트로 텐트를 만들거나하며 놀이도 가능하고, 색상도 화사해서 다른 놀이방매트에 비해 산만하지 않은 깔끔한 인테리어도 가능한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입니다.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 '에코폼 맘편한 매트'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를 거실에 계속 설치하여 아이들이 맘 놓고 다닐 수 있도록 하신다면 거실을 덮을만한 큰 사이즈의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폼 층간소음 방지매트인 맘편한매트는 공기방울 진공 방음층 속에 에어홀이 소리를 걸러주어 소음을 방지합니다. 경량충격음 테스트를 한 동영상은 홈페이지(링크)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영상에서 보면 아랫집에서 느끼는 체감소음이 확실히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방지매트를 설치하여도 간간히 청소하기 위해 뒤집어볼 때가 있습니다. 청소하기 쉽도록 표면을 정전기 방지처리를 하여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아서 청소하기도 쉽고, 생활방수코팅도 되어있어 걸래나 물티슈, 진공청소기 등으로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에코폼 맘편한 매트'는 아이들에게 거부감이 없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 집안 인테리어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파스텔 색상의 층간소음 방지매트입니다. 한가지로 배열할 경우 재질상 컬러감이 조금 다른 것이 나올 수 있어 단색에서 하나만 확 눈에 틔기 때문에 투톤으로 배열하는 편이 눈에 부담도 덜되고 더 예쁩니다.



어린이용 층간소음 방지매트는 층간소음 방지 목적도 있지만 아이들이 넘어졌을때도 무릎이나 다리 부분이 다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하도록 두툼한 두께로 제작되었구요. 에코폼 맘편한 매트는 친환격 무독성제품이라 화사하면서도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안전한 층간소음 방지매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