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휴대폰 ・2018. 8. 8.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유심 가격 장단점과 저렴하게 구입하는법

반응형

샤오미 홍미노트5는 가성비 스마트폰, 게이밍 스마트폰 등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추천 목록으로 자주 등장하는 종류가 바로 홍미노트, 미 시리즈입니다. 홍미노트5를 추천하는 이유는 듀얼유심이 가능하여 전화번호가 하나의 기기에서 2개를 사용할 수 있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업무용과 사적인 용도로 나누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듀얼유심은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통신사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기보다 자급제로 구입한 후 유심을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듀얼유심 스마트폰이 꽤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듀얼유심폰으로 3사 통신사와 알뜰폰 통신사 2가지를 같이 이용하거나 알뜰폰 통신사2개 유심을 같이 이용하여 데이터, 음성 혜택을 놓치지 않으시려는 분도 계십니다.




사업용, 개인용으로 나누는 것도 편리하지만, 듀얼유심의 장점은 해외여행시 국내 유심 그대로 가져가면서 해외 현지유심을 이용하는 데도 용이하고, 가족결합으로 가입된 유심을 해지하지 않으면서 저렴한 유심요금제까지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지만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유심 기능도 알아두면 좋은 기능입니다.



두번째 카카오톡 앱 설치라고 하여, 듀얼 카카오톡 이용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기기를 2개씩 가지고 다니면서 업무용과 개인용을 구분하는 것과 비교하면 훨씬 더 간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호를 동시에 이용하여 전화를 받거나 걸 수도 있고 문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를 꺼두시고 싶다면, 한쪽 유심만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업무용 번호는 업무 종료 후 꺼둘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유심의 장점은 다른 기기와 다르게 LTE와 3G로 나누어서 사용했던 것과 달리, LTE와 LTE 듀얼 스텐바이가 가능한 점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유심 가능한 점이 게이밍 스마트폰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모바일 게임 계정을 2개를 만들 수 있어서 성능도 괜찮지만 파밍하는데도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그 밖에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직구가 아닌 헬로모바일에서 정식 유통하는 모델을 구입할 시, 전국망 A/S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산 스마트폰이라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A/S 받는데 애매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A/S받을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단점은 NFC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버스카드나 페이 기능이 불가능한 점입니다. 이러한 사용처가 있으시다면 듀얼유심의 장점보다 단점이 크게 느껴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는 헬로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샤오미 홍미노트5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휴대폰 출고가는 299,200원이지만 The 착한 데이터 300MB 요금제이라는 저가 요금제에도 공시지원금을 받아 0원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휴카드 활용하신다면 단말기 할인 외에도 통신비 할인까지 1만 7천원 정도 더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헬로모바일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샤오미 블랙샤크 성능, 게임폰으로 주목받는 이유

블랙베리 키투 키원 차이, 듀얼유심폰으로 돌아왔다

헬로모바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평생할인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