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심칩 구매 주의할점은?

미국 유심칩 구매 주의할점은?


북미 여행을 하실 때, 미국 캐나다 등은 유심칩 하나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을 하시거나 출장 등으로 오랜 시간 머무신다면 미국 유심칩 구매를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데이터는 구글 맵 등 유용한 부분이 있어서 어느 정도 확보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로밍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통신비 절약을 위해서 유심칩을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유심칩 구매를 국내에서도 가능합니다. 이전글을 확인하신다면 국내에서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유심칩 이용시 몇가지 고려할 점으로 스마트폰에 컨트리락이 걸려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 컨트리락이 걸려 있을 수 있으니 출국 최소 1-2주 전에는 확인하여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유심 사용 락이 걸려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 절차는 보통 인천공항같이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심카드 주문 후 수령하는 방법도 있고,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미국 유심칩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면, 미국 번호를 사용하게 되므로 현지 한국번호로 걸려오는 전화와 문자는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미국 통신사 중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통신사는 T-mobile, AT&T가 있습니다. T-mobile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듯 하고, AT&T의 경우 커버리지가 많아 도심이 아닌 곳에서도 원활하게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주로 선택합니다. AT&T라도 모든 곳에서 잘 터지는 것이 아니라 미국은 땅이 넓어서 커버리지를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유심 크기를 미리 확인하고 주문해야 기기에 미국 유심칩이 제대로 삽입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니, 일반 유심,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 중 어떤 유심인지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미국 유심칩 구매 국내에서 하려면

미국 데이터로밍 보다 저렴한 미국유심 얼마나 효율적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