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위치 할 수 있는 일

반응형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위치 할 수 있는 일



한국에서 아이폰을 비롯하여 아이패드, 애플 워치, 맥북 프로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특히, 디자인이나 영상 등 시각적인 컨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기인데요. 한국에도 애플 공식 스토어[링크]가 있어서 해외 직구 하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구입하고, 14일 이내 묻지마 반품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식 사이트가 있지만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가 가로수길에 1호점이 생긴다는 소식은 반가운 일입니다.



▲ 한국 애플 스토어 위치는 3호선 신사역 근처 가로수길 '반갑습니다'


일본, 중국뿐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대만에도 이미 애플 스토어 위치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아이폰의 인기를 생각한다면 한국 애플 스토어가 생긴 시기는 상당히 늦은 것이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 애플 스토어 위치 런던


애플 기기는 윈도우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른 플랫폼으로 사용 패턴을 변경해야하기 때문에 뭔가 공부를 해야하거나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글들이 있지만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에서 애플 기기의 사용법을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신제품을 비롯하여 애플 기기에 대한 의문이 들 때 모르는 부분을 바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애플 스토어 위치 일본


또한 국내에서 부실하다고 지적받는 AS 정책 역시 애플 공식 AS 제공을 통해서 좀 더 나은 사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애플 스토어 위치 브라질 상파울루


2016년부터 2036년까지 장기 임대로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위치로 가로수길을 임대하였습니다. 한국에 지금까지는 공식 애플 스토어가 없었지만 올해 1호점이 생기면서 2차 또는 3차 출시국이었던 한국이 더 중요한 위치가 되지 않을까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150평 이상이라는 애플 공식 스토어의 규모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 애플 스토어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 유니언 스퀘어


한국 애플 스토어 위치에서 살펴보면 지하를 깊게 파서 건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되는 건물이 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AS, 애플 기기에 대한 교육뿐 아니라 체험존처럼 애플 기기를 구입 전 사용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미국 유니온 스퀘어 위치 샌프라시스코


애플 제품은 가격대가 높은 기기인 만큼 구입시 좀 더 신중한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국 애플 스토어로, 구입하지 않고 직접 방문하여 한번 구경하면서 만져보기만 해도 되기 때문에 구입 의사가 확실하지 않을 때, 통신사 방문하기 애매하셨던 분에게 애플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을 한국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시 통신사에서 개통절차를 거치지 않고 개통까지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하니 아이폰 신규 발매 시 방문하여 한번 사용해보고 바로 구입 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오픈 2호점도?


2017년 연말에 열릴 것으로 기대하였었는데요. 가로수길에 위치한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오픈일이 연기가 되어 2018년도 2월 경으로 미뤄졌습니다. 애플 스토어는 모두 애플에서 운영하는 직영 매장으로 친절한 서비스와 애플 제품을 모두 미리 이용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애플 스토어 위치 오사카

특히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가 없기 때문에 1차 출시국에 항상 포함되지 않아서 그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신 제품을 빠르게 구입하시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가까운 홍콩, 일본, 또는 미국 현지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여 바로 구입하시는 분도 계시는 분께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한국 공식 애플 스토어 1호점인만큼 많은 인파가 모일 것 같아 이 곳에서 AS를 받으려면 먼저 예약 후 방문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피셜은 아니지만 어떤 기사에서는 서울 외에도 경기도 지역에도 한국 애플 스토어 2호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사실이라면 본격적으로 애플이 국내 시장에서 더 좋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