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3 기능 이전 버전보다 좋아진 점

반응형

애플워치3 기능 이전 버전보다 좋아진 점


아이폰8 출시일에 애플워치3도 같이 국내 출시가 되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 중 가장 대중적인 기기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더불어 스마트 워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Apple사에서 출시한 애플워치3 기능은 스마트 워치로서 IT기기이지만 무게가 가벼우면서 디자인도 시계처럼 보여, 남녀 모두에게 착용시 악세사리 역할로서도 만족도가 높은 기기입니다.



Apple 워치3와 밴드 케이스 바로가기 [링크]


애플워치3 기능은 스마트폰을 확인하지 않아도 중요한 알림을 애플워치3로 확인 할 수 있어 업무용으로도 유용할 뿐 아니라, 가볍기 때문에 항상 몸에 착용하면서 자신의 심박수, 동선 등을 체크하여 건강을 챙겨주는 피트니스 코치로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애플워치3 siri 사용



▲ 메일, 일정 관리가 쉬운 애플워치3 기능


애플워치3 기능의 유용한 점은 집에서 스마트폰을 안방에 두고 거실에 있더라도 중요한 전화, 메시지를 바로 받을 수 있어 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차세대 컴퓨터라고 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편리함을 더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도 가방에 스마트폰을 넣은 후 다시 꺼내지 않더라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애플워치3 기기에 통화가 가능한 스피커와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어 애플워치로도 전화 통화도 가능하며 일정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내장형 GPS 고도계 추가



이번 애플워치3 기능 중 가장 중요한 점은 고도까지 추가하여 자신의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내장 GPS 활용하여 자신의 동선을 체크하면서 등산처럼 고도에 따른 운동량까지 체크가 가능해졌습니다.


더 빨라진 프로세서와 배터리



▲ 애플워치3 기능, 스펙 


이전버전보다 70% 애플워치3 성능 향상된 S3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더 빠른 wi-fi 속도, 50% 더 향상된 전력효율로 애플워치3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3 방수 기능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애플워치3 소개 영상을 보면, 서핑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M 방수를 지원하는 방수방진등급은 IP68으로 얕은 물에서 물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애플워치3



아이폰8과 마찬가지로 애플워치3도 Qi 규격 지원하여,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3로 음악감상 가능



애플워치3와 아이폰 음악을 동기화하면 아이폰 없이도, 음악재생이 가능합니다. 운동할 때나 산책할 때 스마트폰이 없어도 음악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 피트니스 코칭, 하루를 더 많이 쓰고 기록


스마트 워치에 기대하는 부분 중 하나가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해주는 부분입니다. 애플워치3를 착용하고 하루를 보내게 되면, 심박수를 기록하고 운동상태를 확인해줍니다. 휠체어를 타는 사람의 활동량까지 설정할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고안 되어있습니다.



운동 전문장비와 연동하여 심박수, 속도, 칼로리소모량 등의 지표를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러닝, 사이클, 수영 등 여러가지 운동별로 기록하고, 운동 후 요약된 정보를 확인하며 신체 관리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3는 피트니스 코치로서, 그리고 일정관리의 부분에서 상당히 유용한 제품군입니다.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와 같이 활동링을 만들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요. 스마트 코칭으로 필요한 순간에 독려까지 해줍니다.



일에 집중하다보면 운동을 잠깐 잊을 수 있는데 활동공유하여 지인의 운동량을 공유하고, 운동을 얼마큼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활동공유를 이용하면 운동을 혼자하는 것이여도 같이하는 것처럼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Apple 공식사이트에서 구입시 좋은점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시 좋은 점은 Apple 교육할인 구매 가능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 뿐 아니라 무료 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원하는 문구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14일 내 묻지마 반품이 가능한 무료반품 서비스가 있어서 애플워치3 초기불량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반품이 가능하여 신중히 구입을 결정하신다면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밴드도 판매하기 때문에 Nike 스포츠 밴드, 가죽, 스테인리스 스틸 등 다양한 재질, 원하는 디자인이 있다면 같이 구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