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6개월 연장 소식
카카오뱅크는 K뱅크에 이어 2번째 제 1금융권 인터넷 은행입니다. 은행 어플 중에서 가장 편리하다고 느낄 정도로 계좌 개설도 쉽고, 이체할 때도 계좌번호를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017년 한해동안은 모든 ATM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가 되어 편의점 수수료 대신 저렴한 은행지점ATM기기를 찾으려는 수고도 덜 수 있어 오프라인 은행 지점이 없어도 불편함이 없었는데요.
2017년까지였던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혜택이 6개월 연장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2018년도 6월 30일까지 ATM 수수료 면제 정책을 연장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자체 은행이 오프라인에 없기 때문에 ATM 수수료 면제 정책이 없다면 진입장벽이 있게 되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수수료 면제 정책이 연장되는 것이 좋은 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은행 ATM 수수료 면제는 많지만 편의점 ATM까지 면제해주는 곳은 많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 유치에 있어서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는 좋은 카드가 아닐까 싶네요.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계좌 활성화를 위해 투자 목적으로 손실을 감수하면서 장기적으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세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 타 은행과 달리 독특한 뒷면
모든 ATM 기기에서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정책은 일단 고객 편의를 고려하여 6개월 연장한다고 하니 2018년도 상반기 즈음에 다시 확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 인상
카카오뱅크 예금 금리가 인상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관련하여 금리변경이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된 금리는 12월 23일 이후 신규 또는 재예치 되는 계좌부터 적용되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실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타행이체 수수료는 얼마인가?
카카오뱅크 타행이체 수수료 역시 무료입니다. 아직까지 면제 정책에서 따로 언급이 없기 때문에 2018년도에도 계속 면제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수료 변경 1개월 전에 고지를 하기 때문에 면제정책이 변화가 생기면 안내가 된다면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수수료는?
ATM 수수료 외에도 해외 송금 수수료 역시 수익을 내지 않는 수준으로 인하하여 카카오뱅크의 누적 고객 수는 465만명으로 많은 고객 유치에 성공하자 시중은행도 의식하여 해외 수수료 인하 정책을 하기도 하였는데요.
해외송금 방법은 [홈]-[추천]-[해외송금]-[해외송금하기]에서 해외송금 약관을 동의하고, 국가와 금액을 입력하면 해외 송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천 달라 이하는 거래 외국은행 지정 없이 바로 송금 가능합니다.
받는 사람 정보 중에서 은행코드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수취인의 SWIFT CODE를 알아야 합니다.
해외 가맹점 이용시 1% 수수료 발생, 해외 ATM 현금인출시 해외 브랜드 수수료 1%와 해외 이용 수수료 3달러, 해외 ATM 잔액조회 해외 브랜드 수수료 0.5달러가 발생합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싱가포르, 홍콩, 뉴질랜드, 인도, 유럽 11개국에 해외송금시 5천불 이하일 경우 건당 5천원의 해외 송금수수료 발생하고 5천불 초과시에는 1만원이 발생합니다. 일본, 필리핀, 태국의 경우 송금액 무관하여 건당 8,000원이 발생합니다.
보통 수수료가 1~2만원 이상인 경우가 많은데 카카오뱅크의 해외송금 수수료는 저렴한 편입니다.
카카오뱅크 수수료 언제까지 면제일지는 모르겠지만 2018년도에도 ATM 수수료는 무료로 진행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