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티빙(tving) ・2017. 12. 25.

화유기 방송사고 2화 재방송 시간 전화위복 될까

반응형

화유기 방송사고 2화 재방송 시간 전화위복 될까


Tvn 드라마 화유기는 이승기 복귀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주연은 이승기, 오연서, 차승원이고, 주군의 태양, 최고의 사랑, 미남이시네요 작가인 홍자매가 집필하였습니다. 화유기 시청률은 약 5%정도로 Tvn 채널임을 감안하면 높은 시청률이었는데요. 화유기 방송사고로 인해 드라마에 있어서 가장 기대하던 점인 CG 사고가 발생한 것은 드라마 퀄리티에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퇴마 소재의 드라마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CG 퀄리티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을 것입니다. 화유기 방송사고 난 2화는 30분 방송 30분 광고방송으로 이루어질 정도로 문제가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자막응로 방송국 내부사정으로 방송 지연된다라고 자막이 올라오면서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다보니 슬기로운 감빵생활 후속작이 일드 리메이크 마더이며, 윤식당 광고까지 TVN 채널 방송에 대한 정보를 계속 보게 되었습니다.



여자 주인공인 오연서에게 악귀가 습격하는 장면의 CG 처리가 되지 않아 초록색 크로마키가 노출되고 악귀의 쫄쫄이 옷과 와이어가 그대로 방송되었습니다.


▲ 초록색 크로마키 그대로 노출 된 화유기 방송사고


2화만에 화유기 방송사고 난 것은 초반 2회까지 몰입해야하는 중요한 시기에 아쉬운 일입니다. 반면 방송사고로 인해 오히려 화유기를 잘 몰랐던 사람들에게 알려져 시청자로 유입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빠른 조취를 취하느냐가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다행히도 화유기 방송사고는 CG작업이 늦어져서가 아니라 실수로 원본 영상을 방송한 것으로 보입니다. CG작업이 랜더링 포함하여 하루만에 이뤄지기는 어렵기 때문에 완성본 파일 분실되어 화유기 방송사고가 발생한 것이거나 파일을 잘못 덮어씌운 것은 아닐까 싶네요.




어제 신과함께 영화를 보고 왔는데요. 한국 영화, 드라마 CG 퀄리티가 점차 높아지고 있어서 대중의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CG가 좋았던 것으로는 도깨비, 더블유,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등 히트작을 살펴보면 CG 퀄리티가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유기 방송사고는 세계관, 몰입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존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몰입도가 깨지는 일이니 만큼 빠른 재방송이 중요합니다.


▲ 다시봐도 어이없는 방송사고


제작진의 욕심과 열정이 본의아니게 방송사고로 이어졌다며 입장표명하며 공식사과를 하였는데요. 화유기 방송사고로 인해 제대로 된 방송을 볼 수 없었던 화유기 2화 재방송 시간은 12월 25일 오후 6시 10분으로 지연으로 방송사고 난 부분이 아니라 화유기 2화 최종본으로 방송예정입니다.



드라마 내용 자체는 재미있는 편이라 1화에 비해 화유기 방송사고로 소폭 하락한 시청률이지만 낙폭이 크지 않아 오히려 2화 최종본 재방송 이후 3화에서는 시청률 상승할 전화위복이 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방송사고로 방송된 부분이 이미 11월 초에 촬영 완료되고 예고로 나온 장면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해프닝으로 이러나고 마무리 될 것 같은데요. CG를 기대하는 드라마인만큼 이런 실수가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