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예능 ・2017. 12. 19.

나의 영어 사춘기 숙제 세번째 숙제 확인하기

나의 영어 사춘기 숙제 세번째 숙제 확인하기


현실적으로 영어 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라면 적으면서 외우는 것이나 쓰면서 외우는 것이 아닌 입에 붙도록 영어를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선생님으로 시원 스쿨의 이시원 강사가 출연하여 8주간 영어 학습 플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델 한현민 및 여러 연예인들의 영어 공부과정에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고 있는 예능입니다. Tvn 나의 영어 사춘기 프로그램 시청하시면서 같이 시청자도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나의 영어 사춘기 숙제 세번째까지 같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숙제 세번째 숙제는 문장형으로 현재, 과거, 미래 시제를 연습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Can, have to, want를 연습하는 과제로 각자의 스토리를 말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문장 예문이 과제입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에 사용할 수 있는 말부터 좋아하는 식당, 음식 말하기, 가고 싶은 곳 말하기, 근황 말하기 등 자주 사용되는 문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나의 영어 사춘기 숙제 세번째 PDF 파일





딱 1년 고생해서 남은 인생을 영어를 편하게


이시원 강사는 다이어트는 요요가 오지만 영어 학습은 요요가 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성인이 영어를 배우는 방식은 아이가 배우는 방법과 달라야 한다고 하는데요. 대단한 것이 아니고, 1년 미친듯이 공부해서 남은 인생을 영어를 편하게 할 수 있다면 그만큼 기회가 많이 올 것이라고 딱 1년만 준비해보라고 독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Tvn 나의 영어 사춘기에서 긴 문장으로 대화하는 것이 불가능했던 연예인들이 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한 시기는 놓쳤더라도 노력으로 극복하는 과정을 보면 영어 배우는데 지금까지 방법이 잘못되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세번째 주에서는 2회차 영어 연습 후 work, live, play 3가지 방법으로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 노출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배우 황신혜와 가수 휘성은 국내에서 외국인이 운영하는 펍에 가게 되었는데요. Would you like to와 here you are(=this is for you)라는 문장을 사용하여 예의있게 권유하는 문장을 배우기도 합니다. 일하면서 바로 적용하니 실전 영어가 귀에 쏙쏙 잘 들어온다며 자신감을 얻기도 했습니다.



3화에서 이전보다 더 나은 실력을 보인 사람으로 모델 한현민군을 뽑았는데요. 흑인 혼혈이지만 토종 한국인으로써 자라 영어를 할줄 모르는 모습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하기 시작하며 재미를 붙이는 모습이 흐뭇합니다. 게임에서 스킬을 배우는 것 같다는 소감을 말하며 성장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vn04/)에서 많은 분들이 같이 영어 공부하며 공유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주 꾸준히 참여하시면 상품도 받으실 수 있으니 페이스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