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10.5로 할 수 있는 일

아이패드 프로 10.5로 할 수 있는 일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태블릿PC 계열 중에서 가장 상위기기입니다. 스펙이 좋은 만큼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2세대가 진리라는 말처럼 아이패드 프로 10.5는 1세대보다 조금 더 커졌지만 많은 일을 합니다. 9.7인치 버전에 아쉬움이 있으셨다면 특히 이번 10.5버전이 더 반가울 것 같네요.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와 12.9인치 두가지는 스펙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무게와 화면 크기, 그리고 해상도 차이가 약간 날 뿐입니다. 때문에 10.5인치를 선택해야하는 이유와 12.9인치를 선택해야하는 이유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얼마나 자주 가지고 외출하는지 이동을 얼마나 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렸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ios11 업데이트로 아이패드 프로는 더 생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태블릿PC는 무거운 작업이 아닌 가벼운 작업들, 특히 영상 시청이나 음악감상, 인터넷 서핑 등의 소비형태가 주 목적이었지만 아이패드 프로는 고성능을 탑재하고 iOS11업데이트로 인해 멀티태스킹도 가능해져 생산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의 경우 이동이 많은 경우에 무겁지 않아서 또는 Ebook 리더 기기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과 잘 맞습니다. 12.9인치와 비교하면 훨씬 가볍기 때문에 Ebook리더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손목에 무리가 덜 오고, 책 사이즈와도 비슷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 스펙 중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전 버전보다 2배 더 램 용량이 커진 것과, 주사율 120Hz로 눈이 더 편해진 점입니다. 주사율이 2배가량 더 높아진 것은 눈이 더 피곤하게 느껴지게 되고, 아이패드 프로 10.5와 애플 펜슬과 함께 사용할 경우 끊김없이 종이에 글을 쓰는 것처럼 디스플레이에 반영됩니다. CPU와 램이 업그레이드 되어 여러 가지 멀티테스킹할 때도 더 빠르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아이패드 프로 10.5로 할 수 있는 일을 확장시키고 싶으시다면 애플 펜슬을 같이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추천하는 아이패드 프로용 어플


애플 펜슬을 활용하는 어플을 위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iOS 기본 어플인 '메모'역시 애플 펜슬을 이용하면 노트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업무중 중요한 내용을 바로 메모하고 이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공유도 가능합니다.



기본 어플 외에도 추천할만한 무료 아이패드 프로용 어플로는 원노트가 있습니다.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어플로 PDF로 변환하여 이메일 보내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메모를 정리하고 이를 출력하거나 메일보내기로 공유하는데 좋습니다.


에버노트 역시 말이 필요없는 노트 어플입니다. 유료 어플로는 '굿노트4'도 있습니다. 전문 작가들 특히 소설 작가나 장문의 글을 쓰는데 유용한 'Scrivener'


사진 보정이나 편집을 위한 유료 어플로는 'Polarr Photo Editor'를 추천합니다.


▲ Procreate 어플


특히 애플 펜슬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어플들의 수준이 높습니다. 추천할만한 아이패드 프로 어플로 어도비 포토샵과 일러스트 무료 어플, 'Procreate'과 'Medibang paint'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음악편집 어플, 자산 관리 어플, 공책 어플, 사진첩 어플, 게임 등 많은 어플이 있습니다. 다양한 어플을 활용하여 시간관리 뿐 아니라 메모, 문서 작성 등의 생산성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어플은 휴대성과 대용량, 고성능을 겸비한 아이패드 프로 10.5에서 빛을 발하는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 애플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아이폰과 다르게 매년 출시되는 제품이 아니라서 고가이지만 중고판매시 가격방어도 잘 되는 편입니다. Apple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하실 경우 14일 묻지마 환불 제도가 있습니다. 신제품을 사용해보고 생각과 다르거나 초기 불량이 있는 경우 바로 환불이 가능하니 가능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