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영어공부 도움이 되는 무료 어플 2가지
아이패드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이패드 영어공부 시작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하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 유리하기 때문에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꾸준히 영어 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이패드뿐 아니라 아이폰 용으로도 많은 영어관련 어플이 많이 있기 때문에 관련 어플 중 인기 있는 어플과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어플을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유료 어플 중에서 아이패드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어플도 많지만 무료임에도 쓸만한 것이 많아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5가지 추천 목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무료 강의 어플인 TED 그리고 부가 어플들
TED는 유명한 미국 비영리 단체 강연회입니다. 기부금으로 운영이 되고, 영어로 IT 기술부터 디자인, 국제적인 이슈, 오락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약 18분 이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길지 않아 반복학습하기 좋은 소재입니다.
특히 영어 공부를 하다가 어느 정도 정체기에 더 고급스러운 단어로 어휘력을 한단계 더 올리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추천합니다. TED를 아이패드 공부어플로 추천하는 이유는 영어로 많은 강연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점도 있지만, 수많은 나라의 언어로 자막도 붙기 때문에 정확한 번역 확인과 영어 스크립트 제공으로 영어 리스닝과 라이팅, 리딩 모두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교재입니다.
TEDICT는 TED 영상을 받아쓰기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듣고 따라 읽는 것에서 타자로 빠르게 치면서 반복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리스닝드릴은 TED영상을 좀 더 정교하게 학습하는데 도움이 되는 무료 아이패드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영어, 한글 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고 재생속도 조절, 폰트크기조절, 자막부분만 재생 등 여러가지 옵션을 통해서 손쉽게 반복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2. 플래시 카드 어플 (영단어 암기)
영어 공부의 가장 기초는 영단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Apple 팬슬을 이용하여 노트 어플에 필기하면서 아날로그 식으로 정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만, 플래시 카드 어플을 이용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영단어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flashcards deluxe라는 어플이 플래시카드 어플 계에서 인기 있는 어플이지만 유료 어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어플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무료이지만 사용하기 괜찮은 어플을 추천합니다.
Anki 어플은 윈도우 폰, 윈도우, 맥, 아이폰, 아이패드, 킨들, 안드로이드 등 여러 OS에서 지원하는 무료 플래시 카드 어플입니다. https://www.ankiapp.com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자신에게 맞는 영단어장을 만들 수도 있고, 영단어장을 만드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Ankisrs에서 다른 사람이 만든 덱을 다운받아 공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간절약하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이패드는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 보는데 최적화된 기기인만큼 어학공부에 최적화된 기기라 생각됩니다. 오늘 정리한 영어어플 외에도 아이패드 영어공부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어플을 추후에 추가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