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tech/어플 ・2018. 3. 22.

네이버 스마트보드 번역기능 있어서 유용하네요

네이버 스마트보드 번역기능 있어서 유용하네요


키보드는 스마트폰에 내장되어있는 키보드를 이용해도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해외 사이트를 검색할 때 또는 해외 바이어와 메세지를 주고 받아야하는 상황에서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번역기로서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해외 여행시, 현지 외국인과 채팅할 때도 부담이 없을 것 같네요. 네이버 스마트보드를 알기 전에는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번역기에서 검색 후 복사하여 이용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러한 번거로운 과정없이 바로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번역 가능하고, 이모티콘도 저장할 수 있어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오늘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파파고 번역 기능은 한국어-영어 번역과 한국어-일본어 번역에 있어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끄럽게 번역이 됩니다. 그것도 바로 실시간으로 한글을 쳤을 때 번역된 문장이 입력이 됩니다.


다만 일본어 번역 입력시 띄어쓰기를 할 때 끊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방금 사용해서 그런지 설정에서 뭔가 잘못 된것 같기도 합니다. 번역기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문장이 아닐 때도 있지만 거의 문제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도 사용 가능합니다. 호텔을 쳐보니, 선택 지 중 관련 이모티콘이 뜨기도 했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네이버 스마트보드 번역기능을 통해 바로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고 영어->한국어도 번역이 가능하니 영어가 원어민인 사람이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스티커, 그림판, 번역, 이모지 외에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SNS로 바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많지만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해외 직구를 할 때라던가 예약 등 직접 거래할 때 좀 더 정확하고 신속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AI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신의 키보드 사용 패턴을 인지하고, 추천어 제공, 네이버 검색 바로 가능하게 하는 등 좀 더 유용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이든지 어플 설치로 간단히 할 수 있고, 채팅으로 친구와 이야기하다보면 관련 글을 검색해야할 때가 있을 수 있는데요. 흐름을 깨지 않으면서 바로 검색할 수 있기도 합니다.



구글의 G보드와도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글 지원에 있어서 네이버 스마트보드가 앞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그림도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노트 시리즈 이용자라면 그림을 그려 바로 이모티콘으로 사용하거나 손으로 그려서 바로 즉석에서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키보드 하나 변경하였을 뿐인데, 이용하는데 있어서 좀 더 편리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디자인 역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원하는 대로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고, 천지인부터 다양한 키보드를 지원하니 원하는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